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5A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상위연산 5A]​

디딤돌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교재는 "디딤돌 모모 6기 서포터즈"에 당첨되어 작성하였습니다.


손으로 푸는 100문제보다 머리로 푸는 10문제가

수학 실력이 된다.

계산 방법만 익히는 기계적인 연산이 아닌 원리와 계산식 속에 숨어있는 관계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수 감각을 기를 수 있다는 말이 콕 찍혀요 ^^

저학년때 학원이나 학습지에서 많이 다루던 기계적인 연산교재를 아이가 너무나 질려 하는데다가 곰곰히 생각해보면 나도 어릴적 엄마 몰래 찢어 버리곤 했는데 내 애라고 다를까 싶었어요.

이 책의 서문을 보고 '그래! 맞아! 이게 진정한 연산이지~~!' 했네요 ^^

진작에 디딤돌 최상위 연산으로 시작해볼껄 싶었네요~


서문을 보면 초등 수학이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발전하는지 나와요.

이거야 말로 엄마들이 앍고 싶어했던 내용 아닐까 싶네요~


학년별 목차를 보도 아쉬웠던게

5학년 1학기 교과에 있는 [혼합계산]이 최상위연산에서는

4학년 A과정에 있더라구요

5A를 마치고 이 부분을 추가로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