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암산수학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암산수학편']​

미디어숲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작년부터 강제 홈스쿨링 중인 아이를 보면서 가장 걱정인 것은 체력저하와 함께 미디어 사용시간이 턱없이 늘었다는 것이겠죠

아마도 이건 전세계적인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겠지요


아이의 눈을 미디어에서 떼어놓기 위해 각종 퍼즐, 십자말풀이, 스도쿠 등 여러가지 놀이책을 사주었지만 재미없다면서 몇 장 끄적거리더니 덮어버리네요 ㅜㅠ

곰곰히 생각해 보니 워낙 친구들과 노는걸 좋아하니 혼자서 풀어도 별 재미가 없었나봐요~


이번에 서평단으로 신청해서 받은 이 책은 소개글을 읽어보니 아이의 암산실력도 늘리고 가족들과 저녁게임으로 하기에도 적당해 보였습니다 ^^




지은이 Dr. Gareth Moore 의 소개글에 있는 사이트에도 한번 방문해 보았어요

www.brainedup.com

www.puzzlemix.com


두 곳 모두 회원가입후 로그인하면 무료로 두뇌게임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소개되네요~



뇌가 쑥!쑥! 자라나는 건강한 두뇌 만들기


1.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요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다 보면 생각이 맑아져요


2. 밤에는 충분히 자요

뇌도 쉬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3. 아침은 꼭 챙겨 먹어요

낮에 활동하기 위해서 아침 식사는 필수예요


4. 물을 마셔요

몸에 물이 없으면 뇌가 힘들어해요


아이뿐 아니라 온 식구가 다같이 지키기로 했어요 ~



저녁식사후 가족게임을 하기 위해 온가족이 모여 첫장을 열자마자 아이의 외침!

'4단'

'3단'

후훗~ 이까짓 것 (으쓱으쓱)

그래그래~ 잘했어 ^^ (오버떨며 박수~~)



순식간에 10번까지 넘어가는데

5학년 1학기 수학 과정인 혼합계산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 이것은 차례대로 계산하는 것이니 가로식과는 다르다고 설명했어요

엄마아빠는 암산, 아이는 노트 사용토록 했는데

이거이거 단번에 숫자가 안나오네요 ㅜㅠ




지문을 읽고 곰곰히 생각해야 하는 문제가 있는데 수학적으로 논리적으로 생각하게끔 하는게 좋았어요



번호는 총 101번까지~

근데 갈수록 계산법이 복잡해 지는 것 같은데... 기분탓일까요?

결국 저도 간간히 노트 사용을 하게 되었답니다 ㅜㅠ



아쉽다면 글씨 서체와 삽화 그림이 좀...

특히 글씨가 가독성이 안좋아서 문제에 집중하기가 힘드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