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개인적으로 '마인드풀니스'나 '명상', '감정살펴보기'와 같은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은편이에요.
20대 초반에 이런저런 일에 자주 마음을 상하기도 하고, 또 이러한 일들을 흘려보내는게 아니라 계속 되씹고 되풀이하면서 다시 저 스스로를 괴롭히기도 하면서 동굴 속에 들어가는 일이 많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내 마음속에 폭풍우를 가라앉히고 마음이 잔잔한 호수와 같이 평온한 감정을 유지해야할지 고민하다가, 결국엔 명상이나 마음공부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명상과 마음공부처럼 내적훈련과 관련된 새로운 책이 나왔다고 하여 읽어보았습니다.
바로 세도나 메서드 Sedona method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이면서 수천만 명의 인생을 바꾸었다고 하네요.
이제서야 한국에 번역되어 들어온게 아쉬울 정도로 좋은 책이였습니다.
이 책의 원제의 The Sedona Method (Your Key to Lasting Happiness, Success, Peace and Emotional Well-being) 입니다.
저는 도대체 Sedona가 뭘까 궁금했는데, Sedona는 아리조나 주에 있는 한 지명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붉은바위로 둘러싸여 있고 신비의 기운이 있어 미국에서도 예술인이나 도인들이 많이 모여 살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다시 책 소개로 돌아와서,
세도나 메서드에서는 Releasing 즉, 흘려보내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