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1-1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잡아라 ㅣ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내용을 잠깐 들여다보면
기둥모양, 공모양, 원기둥 모양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처음에는 모양찾기, 그리고 성질에 대해서 배우는데
평평한 곳만 있는것, 둥근면만 있는것, 굴러갈수 있는것, 세울수 있는것등에 대해서 알아볼수가 있어요~
처음엔 원기둥에 대한 성질에서 평평하면서 구를수 있는것에 대한 이야기가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오히려 아이가 쉽게 받아들이고 기억도 잘하더라고요!
같은 모양찾는건 뭐 쉽죠!
책을 6세인 둘째도 풀려볼까 했는데 중간중간에 나오는
응용문제들은 난이도가 있어서 그냥 입학전에 풀려야 겠다! 생각을 했어요~
오른쪽으로 1칸, 위로 1칸, 혹은
설명에 알맞은 모양의 순서대로 길을 따라가기 등!
상자, 공, 둥근 기둥모양의 반복! 이라는 말을 8세인 나니는 알아듣는데
둘째 유니는 아직 이해하는데 어려워 하더라고요~
그리고 문제에서 "평평한 부분이 있는것!" 을 묻는것과
"평평한 부분이 없는것!"을 묻는것을 묻는데 없는걸 찾는걸 좀 더 어려워 하더라고요~
여자아이라고 해서 공간지각능력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다고 생각을 해요
미리미리 접해주면 평면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개념도 수월하게 할수 있다고 생각을 한답니다
사실 어려서 많이 쌓아보고 만들어보고 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 요즘이에요
제가 어릴때는 6학년때 전개도를 배우고 쌓기나무를 배운 기억이 나는데~
차근히 공간감각능력을 키워나가면 어렵지 않게 접할수 있으리라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