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대 기업에서 UX 기반 콘텐츠 전략가로 활동한 저자의 책은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전략을 다루며, 실무적인 통찰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이 책은 UX(사용자 경험)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전략 수립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사고가 어떻게 기업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설명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책은 UX의 개념과 그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용자의 필요와 기대를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이를 콘텐츠 전략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를 명확히 설명한다.
그리고 콘텐츠 전략 수립 과정에서 UX를 통합하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여기에는 사용자 조사, 데이터 분석 방법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실제 사례 연구를 통해 이론을 뒷받침하며, 각자의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응용할 수 안내하고있다.

이 책의 가장 큰 강점은 관련 실무를 하는 분들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팁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물론 일반인들이 보기엔 복잡한 이론이지만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도구와 기법을 통해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고민해 볼 수 있다.

특히 챕터별 마지막의 조언과 사례, 체크리스트로 정리하며 더 꼼꼼히 챙겨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해당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