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가슴뛰는 마케팅 책을 만났어요,

마케팅은 뭐고 브랜딩은 뭘까 -
항상 고민하며 다양한 책을 읽어보는데
초보 마케터에겐 아직 어려운 개념이더라고요
그런데 이책은 초보마케터가 읽기에도
눈에 슥슥 들어오면서 개념이 정리되는
느낌이라서 마케터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브랜드, 브랜딩이 필요한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책이 아닐까 싶어요,

책을 구매하거나 읽어보기전 서점의
소개페이지, 목차, 서평등을 살펴보는데요
온라인서점 서평에서 저자의 글을 먼저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만큼 자신있고 진심이시라는 거겠죠 ^^


왜 브랜딩이 필요한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논하며
책이 시작되는 데요,
제품과 서비스 메리트가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베네핏을 이야기 해야 한다는
가장 핵심점이느이야기가 와닿았어요.

우리는 제품 소개페이지나 광고를 할때
소비자 니즈는 상관없이 일장적인 제품 자랑만을
하면서 매출을 바라고 있지 읺았나요 ..

그런의미에서 우리가 기억해야할 부분들과
어떠한 방법으로 차별화를 두고 생각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그리고 어떠한 전략으로 마케팅전략을
가져가면 좋을지 정리해 주고 있어요.

우리는 단기적인 성과를 중시하며 즉각적
매출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지만, 결국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면 자연스러운 매출이
따라오니 그런 브랜드가 되기위한
다양한 예시가 녹여저 있는 책이라 쉽고
재미있게 읽었던것 같아요-!^^
마케팅 초보자도 부담없이 읽어보기 추천입니다

ㅡ컬처블룸을 소개를 통해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