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갑니다 -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지음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엄청나게 떠오른 다이소!
예전에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물건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진
매장 정도의 느낌이었다면,
최근에는 다이소에 엄청난 변화가
있음을 느끼고 있었어요.

우선 품질적으로 제품들의 퀼리티가
높아졌고, 천원 이천원 저렴한 가격에서
보기 힘든 캐릭터 콜라보 제품들이
매월 새롭게 쏟아져 나오고 있죠.

저도 다이소를 자주 이용하지만,
이가격에 이런제품이 나온다고?? 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는데 - 최근에는
뷰티 영역까지 확대되고, 매장도 엄청나게
늘어나면서 이용객수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런면에서 다이소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다이소에 갑니다> 책으로 조금더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책은 총 3개 챕터로 구성되어있고,
다이소를 경험하다 -인터뷰
다이소를 관찰하다 -통계정리부분
다이소를 상상하다- 편의성제안

그게 이정도로 나누어져 있어요.


다이소를 이용하는 여러 타겟층을
대상으로 심층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이 쭉
담겨있는데요, 다이소이용시간 / 이용목적.
체류시간 /정보습득처 / 멤버십이용여부/
자주사는제품 / 다이소에 대한 이미지등
타겟별 심층인터뷰로 어떤 인지도와
이미지, 목적을 가지고 다이소를 이용하는지
정보를 알 아볼 수 있어요.

이러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다이소이용자들의
특징을 정리하여 몇가지 개선안까지
제안하며 책이 마무리되는데요 -
‘다이소’ 그 자체에 대해 깊게 알아보기
보다는 , 다이소 내부적 소비자 FGI조사의
내용을 이어낸 느낌의 책이라 ..
이런 정보를 통해 인사이트를
참고하기 용이한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이책의 타겟층을 정확히
추측하기 어려웠던 책 입니다 ㅎㅎ

해당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솔직히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