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과 대스크를 활용한 고성능 데이터 분석 - 대규모 데이터셋 분석, 시각화, 모델링부터 분산 앱 패키징과 배포까지
제시 대니얼 지음, 이준용 옮김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스크라는 개념과 주피터 노트북을 활용한 데이터 정리 방법을 기술하고 있다.

분석, 시각화, 모델링 하는 과정을 예제로 제공하고 있어 실습하며 읽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요 대상 독자는 초중급 데이터 과학자나 데이터 엔지니어였다.

나는 pandas, numpy만 조금 다뤄봤던 터라 어렵게 느껴지긴 했었다...

하지만 이 정도의 개념만 알아도 책의 흐름정도는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알고리즘 예시와 계산 과정을 보여주는 부분이 좋았는데,

왜 이렇게 프로그래밍을 하는지, 어떠한 과정으로 데이터 분석이 이뤄지는지를

도식화시켜 보여주고 있었다. 덕분에 좀 더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