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별난 방탈출 4 흔한남매
김언정 지음, 차차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남매라면 완전 꿈뻑하는 아이들.

별난 방탈출 4권이 나왔네요.

신년에 맞춰 나온 책에는 캘린더까지 함께있어서 완전 더 신나라 했답니다.

 

 

 

으흐흐...울 흔한남매 에피소드와 함께 있는 캘린더.

한장으로 되어있지만 울아이는 달달마다 오려서 수첩에 넣어다니겠다고 하더라고요..

머...원하는대로...그러려무나^^

 

 

이번 방탈출에는 어떤 에피소드들이 있을까.

흐미~~~

우리가 작아졌어요.

소원으 말해봐

우주에서 대탈출

이번 4권에서도 스펙터클한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먼저 별난 방탈출 200% 즐기는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이 책에는 퀴즈들이 함께 있기때문에 기왕이면 함께 맞춰주는 것이 좋겠죠.

같이 찾을 수 있도록 페이지가 되어있으니까 고민하는것 또한 두뇌회전에도 좋고요

 

 

 

첫번째 에피소드.

장난이 심한 울 으뜸이.

도대체 무슨 장난을 했길래... 이렇게 작아진건지.

깨어보니 곤충만큼이나 작아졌네요

 

 

아뉘...왜 에이미까지 작아져서리...

개미장로가 으뜸이와 에이미 구분이 안되어서 둘다 작게 만들었다네요

ㅋㅋㅋㅋ

기왕 작아진 거 문제를 풀면 원래의 크기로 되돌려준다고 하네요.

 

 

 

무당벌레 10마리를 5줄로 세워라.

단, 무당벌레 4마리씩 있어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은 감이 오시나요?

으뜸이의 반론도 맞아요. 4마리씩 5줄이라면

20마리는 있어야하는데 10마리로 세우다니???

 

 

 

 

그런데 이렇게 세우면 가능하다는...

어쩜 사고의 전환이지요.

무조건 일렬로 세워야 한다는 생각에서 말랑말랑하게 유연한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아하~~~ 우리네 사고력 다시 생각해봐야겠는걸요

 

 

 

 

이번에는 화단으로 내려간 흔한남매.

그런데 여기저기에 보여지는 쓰레기들.

그동안에는 풀 사이에 숨겨지다시피했지만

곤충만큼이나 작아져서 보니 위험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네요

 

 

 

 

이번문제는 곤충들이 몇마리 있을까..

단순히 개수세기로 하면 안되지요.

곤충이 아닌 것들도 있으니까 하나하나 따져봐야한답니다

 

 

 

 

곤충들의 마지막 문제/

계절과 환경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피어나는 꽃은 무엇?

글세요...이게 과연 뭘까요

 

 

 

오오오오

 

흔남 해결했군요

여왕개미의 말이 인상적이랍니다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가치 있다는 걸 잊지말기

그쵸?

작은 생명 하나도 소중하다는 사실 우리도 잊지 말아야겠어요

 

문득 깨어보니 집.

과연 꿈이었을까 현실이었을까.

나비의 미소를 본 으뜸이

과연 착각이었을까 잘본것이었을까

 

 

 

 

여기서 끝이면 서운서운..

곤충상식.OX를 풀어라.

오옷..이거 넘 어려워요...

여러분들도 직접 풀어보세요~~~

 

 

 

첫번째 탈출은 성공한거죠???

두번째 탈출은 소원을 말해봐.

이들이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을 만난것일까요..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세번째 탈출은 전에 만났던 외계인과의 또다른 대결이 펼쳐질거랍니다.

 

 

흔한남매별난방탈출 함께 퀴즈 맞춰가며 흔남과 함께 방탈출 즐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