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 - 그래픽노블로 만나는
존 포슬리노 지음, 강나은 옮김,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쳤을 때 목차부터 읽는 것이 설레고 좋다.
깔끔하게 1장부터 4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참고문헌까지 있다.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을 욕심내지 말고,
지금의 나에게 집중하며 순리대로 흘러가는 자연처럼 자신의 리듬에 맞춰 살라 라는 메시지를 받았다.
자연의 리듬을 느낀다는 것은 온전히 내게 집중되어질 때 들을 수, 볼 수 있는 것들이라 생각한다.

월든의 딱딱한 책을 엄두도 못낸 나로선 보다 짧고 쉬운 그림체로 소로의 생각들이 잘 전달되었고 작가의 말에서 의도한 바가 나에게 적중했다. 이제 월든이라는 책이 궁금해졌고 읽을 준비가 됐다. 소로의 보다 구체적인 연대기적인 기록을 보고 싶어졌다. 왜 사랑받는 인생 고전책인지 알겠고,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며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내게 말해본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흔들리고 있다.
모든 것들이 자신이 먼저가 아니고 남이 먼저라서 그런거라 생각한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으면 좋겠고 힘들 때마다 이 책을 봤으면 좋겠다. 나 아닌 다른 사람의 위로보다 훨씬 유익한 위로일 것이다. 그리고 때로는 글보다 그림이 더 눈에 뛸때가 있다. 화려하게 복잡하지 않는 그림체가 이 책과 딱이다.
월든이 아니더라도 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 이 책만이라도 꼭 곁에 두길 바란다.

끝으로 존 포슬리노 작가의 말이 인상깊었다.
자기 삶 속에서 영감을 찾아 열정적으로 자신과 세상을 탐구하는 것이 나의 바람이다.
소로가 그러했듯이 자신감과 호기심, 확신을 가지고 삶의 나날들을 걸어 가길 바란다 라는 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