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5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5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인상깊은 구절
복고적 요솔ㄹ 강조하는 레트로 마케팅이나 오랜 역사와 자부심을 강조하는
헤리티지 마케팅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다.
다만, 시간의 재해석 트렌드를 기억전략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과거와 현재를
현명하게 교차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단지 옛것만을 강좋나느 것이 아니라,
그것은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려는 노력이 반두시 수반되어야 한다.

 

결정장애를 갖고 있는 나같은 소비자들의 의중을 미리 다 알고있었다는 듯이 그 심리와
소비행태들을 낱낱이 분석해서 내년의 트렌드를 면밀히 보여주고있는 이 책은 여지없이
생소하게 들어보는 증후근들까지 알려주면서 올해의 사건들과 접목시켜 국민들의 심리상태까지
고려하고, 사회 이모저모의 영향이 어디까지 미치는지는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공감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더불어 시사점을 나중에 깔끔하게 요약하고 있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확실하게 내용이나 흐름을 이해할 수있는 기회제공을 곳곳에서 하고있고,
모르는 용어들이나 생소한 단어들은 매우 디테일한 설명과 컬러풀한 블루박스에 넣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짜임새 있게 잘 구성해놓았다.

 

구매과정이나 온라인 정보에 영향을 많이 받고있는 요즘 소비자들을 심리나 소비 형태를

매우 잘 파악하여 설명한 부분이다. 2015년 나라 살림에 대한 분야별 재원 배분을 조원으로

한눈에 알아보지 쉽게 총지출부분과 각 보건, 교육, 환경, 산업, 중소기업, 에너지등으로로

세분화하여 도표로 보여줌으로써 독자들에게 좀 더 나라 재정에 관한 인식을 깨워주는데

도움을 줬던 것 같다. 각 분야별로 나누어져 있는 이 책은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인해 더욱 더

독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을지도 모른다. 작년에 읽었던 트랜드 2014보다 훨씬 세분화되고,

오감만족을 요구하는 시대에 맞춘 브랜드와 소비욕구와 트렌드에 잘 맞게 표현되고 있는것 같아서

현업인 마케팅 업무에 매우 실용적인 도움을 많이 주었다.


현재 나처럼 마케팅이나 소비자 심리에 대해 궁금증이나 자료가 필요하다면 시장 현장분석전에

이책을 반드시 꼭 읽어 보기를 권하고 싶다. 그 누구보다 내년에 대한 전망을 알찬 구성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매우 현업에서 유익하게 활용가능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내용면, 디자인, 구성면에서 매우 완벽하다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