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농장 - 조지 오웰 서문 2편 수록 에디터스 컬렉션 11
조지 오웰 지음, 김승욱 옮김 / 문예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사회의 문제접을 고발하고 평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나는 이 책에서 화가 났던 말이 있었다. 바로 모든 동물은 평등하다. 그러나 어떤 동물은 더 평등하다라는 말이 화가 났다. 계급에 관련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것으로 민주주의가 소중하다라는 걸 느꼈다. 국민이 결정하는 민주주의 국가가 잘 유지되면 좋겠다.



아이가 적은 독서록이에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기쁜 마음입니다.

저도 함께 재미있게 읽었어요. 읽고나서 아이와 이야기도 나누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