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3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 3

이번 2학기 중간고사에서 영어 시험을 안봤어요.

대신 다가오는 기말고사에서 영어 시험을 몰아서 보게 되었는데요...

(왜 그렇게 했는지는 모르겠.... ㅜ.ㅜ)

시험 패턴에 상관없이 실력을 갖추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겠다 싶은거 있지요?

중학 영어 교과서에서 엄선한 60개의 구문과 1200여개의 짧은 문장으로 반복훈련하여

독해의 기본을 잡아주는 [중학영어 문장해석 연습3]과 함께 내신 대비를 했어요.



 

독해를 잘 하기 위해서는 독해의 기본이 되는 문장해석을 잘 해야 할텐데요...

문장 해석을 잘하기 위한 개괄적인 설명을 먼저 읽어보았어요.

문장 해석에 대한 큰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살펴본 후

본격적으로 문장 해석 연습을 해보았네요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3]에서는

중학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문장 패턴 60개를 선정하였는데요...

약 1200여개의 기본적인 문장들을 반복적으로 해석하는 훈련을 통해

문장 해석을 완벽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군더더기 없는 기본적인 대표 문장을 해석하는 방법을 학습하면서

문장 구조에 따른 독해의 스킬을 배워나갈 수 있었어요.

교과서에서 만날 수 있는 문장들이라 그런지

수월하게 해석하면서 자연스럽게 문장해석방법을 체득할 수 있었네요.



 

기본 문장을 통해 익힌 문장해석 스킬을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반복적으로 익혔어요.

군더더기 없는 기본적인 문장들을 통해 해석 스킬을 익혀 나가니

핵심 개념이 확실히 이해가 되면서 효과적으로 학습이 되더라고요.

영어 문장 해석 역시 반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어법에 따른 해석 연습을 해보았어요.

문법적인 부분까지 학습해 볼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살짝 헷갈리기도 했던 문제들은 앞 부분의 개념을 다시 한번 반복해서 보았네요.

개념을 충분히 담고 있는 문장들이라 개념 이해가 잘 안되어 있는 아이들도

문제를 풀어 가는 과정에서 충분히 개념 이해를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알아야 할 개념들은 다시 한번 확인해 주는 쎈스~!!!

중요한건 한번 더!!!

문제를 풀면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영어에서 어휘가 빠질 수 없겠지요?

꼭 알아두어야 할 어휘들은 옆에 정리해 주었는데요...

문제를 풀기 전에 암기해도 좋고

문제를 풀고 나서 반복적으로 암기해도 좋을것 같아요.

분명한건 단어는 꼭 암기해야 한다는거~!!!

기본이겠지요?





 

총정리 문제를 통해

이번 챕터에서 학습한 내용을 마무리 했어요.

앞에서 다루었던 기본 문장들을 다시한번 해석해 보고, 완성하는 문제를 풀어 보면서

문장 해석의 스킬을 점검해 보았는데요....

기본적인 해석 문제 외에도 문법적인 부분까지 다루어주고 있어

내신 대비를 위해서도 효과적일것 같네요.

독해를 위한 첫걸음이 바로 문장 해석일텐데요....

중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핵심 구문 60과 함께 기본부터 차곡차곡 다져주는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3]이 있어 독해의 기본이 잡히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