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2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 2

중학교 영어는 가볍게 즐기는 식으로 하면 안되더라고요.

어휘도 꾸준히 암기해야 하고, 문법도 쓰면서 익혀야 하는데요...

독해 역시 제대로된 방법에 따라 반복적으로 훈련해주어야 하지요.

중학 영어 교과서에서 엄선한 60개의 패턴으로

독해의 기본을 잡아주는 [중학영어 문장해석 연습2]를 만나보았어요.





 

60개의 문장 패턴

중학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문장 패턴을

학년 별로 60개씩 정리하여 제시해 주고 있어요.

가장 기본이 되는 문장을 해석하는 연습을 통해

독해의 스킬을 배우게 되는데요....

대표 문장의 구조에 따른 독해의 스킬과 함께

문장 이해를 돕는 다양한 팁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복잡한 문장이나 지문으로 이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이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비교적 수월한 문장을 통해

해석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주니

핵심을 파악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네요.



 

해석 연습 문제

기본적인 문제들을 통해 위에서 학습한 문장 해석법을 적용해 보았어요.

명사구가 주어인 문장 해석에서는

우선 주어를 먼저 찾고, 그것을 주어로 하여 해석하는 방법을 연습했어요.

명사구가 목적어인 문장의 해석 역시

목적어를 먼저 찾고, 적절히 해석하는 스킬을 연습했네요.

핵심을 담고 있는 기본적인 문장을 통해

독해의 스킬을 반복적으로 익혀나갈 수 있었어요.

 


어법, 해석 연습 문제

이번에는 어법에 따른 해석을 연습해 보았어요.

영어의 표현에 따라 살짝 살짝 해석의 방법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해석이 명확하게 되겠지요?

뒤에 오는 말이 ~ing인지 아니면 to부정사인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니

좀 더 세심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었어요.

 





 

chapter exercise

이번 챕터에서 학습한 내용을 총 정리해 보았어요.

이번 챕터에서 만난 기본 유형의 문장들을 해석해 보고, 완성해 보면서

다시 한 번 문장을 해석하는 기술을 점검해 보았는데요...

어법에 맞는지 확인하는 문제, 쓰임을 확인하는 문제,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 등

좀 더 깊이 있는 문제들도 다루고 있어

학교 내신 문법 및 독해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교재 뒤쪽에는 워크북이 있어

해석 연습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었어요.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익히면서

알고 있는 내용은 좀 더 확실하게 다져나가고

부족했던 부분은 보충해 나가면서 실력을 완성해 갈 수 있었네요.

기본기가 중요한 중학 영어~!!

가장 기본이 되는 문장을 반복적으로 해석해 보면서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 나가는게 제일일텐데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 덕분에

체계적으로 반복하면서 실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어 정말 좋은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