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법 연습 1 -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정지윤.김영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중학영어 문법연습

영어 내신을 위해서 문법 학습은 필수이지요.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좀 더 쉽고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는 문법 교재를 찾다가

숨마주니어의 [중학영어 문법연습]을 만나게 되었어요.

 

 



 

01. 인칭 대명사와 be동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선 문법에 대한 개념 학습을 시작했어요.

정리된 문법 설명을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적용 방법을 배워보았어요.

문법에 대한 개념 설명이 이해하기 쉽게 제시되어 있어서

문법을 처음 접하는 둘째에게도 어렵지 않았던것 같아요.

문법을 적용한 예문 역시 기본적인 구조의 문장들이라

문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와 (Q&A)의 추가 개념들이 있어

문법 개념을 꼼꼼히 정리해 나갈 수 있었어요.

문장을 해석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지요.

복잡하지 않은 짧고 간결한 문장을 해석해 보면서

학습한 문법 지식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문장 해석이 거듭될수록 문법이 술술 이해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비교적 수월한 문제들을 통해 문법의 기본기를 쌓아 보았어요.

선택형이나 단답형 유형이라 큰 부담이 없이 문제를 풀어 나갈 수가 있었는데요...

앞에서 배운 문법을 생각하며 집중적으로 풀어 나가니

반복적으로 문법을 익힐 수 있었네요.

 


 

문장을 해석하거나 빈칸을 채워넣는 기본적인 문제에서

이제 한 단계 높아진 유형의 문제들을 만나보았어요.

수동적으로 문제를 풀어 나가는 것이 아니라

문장의 구조를 익히면서 문법 지식을 확실히 다져갈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심화 유형의 문제들이라 실질적으로 실력을 익힐 수 있었어요.

문장을 전환해 보거나, 어순 배열하기, 문장 완서하기, 틀린 어법 고치기 등

앞에서 배운 문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않으면 풀 수 없는 유형들이라

배운 부분을 점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점점 중요해지는 서술형 문제는 따로 빼서 비중있게다루었어요.

그냥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조건>에 맞도록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고민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야 했는데요...

배운 문법 개념을 적용하면서 조건도 고려하여 문제를 풀어 나가야 하니

문제 해결력까지 차곡차곡 쌓일듯 해요.

 


 

<내신 대비 실전 TEST>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문법 개념을 중심으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었어요 .

실제 시험 문제에 나오는 유형으로 되어 있어서

실전 감각을 익히는데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문법 개념을 단계적으로 반복하여 체득할 수 있어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었어요.

 

 



 

기존의 문법서들은 개념에 치중되어 있는 감이 없지 않았어요.

[중학영어 문법연습]은

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이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좋았던건

문제를 통해 반복적으로 문법 개념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었어요.

머리로 이해한 부분을 손으로 익히니

오래도록 기억에 남겠지요?

우리 아이의 문법 교재로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