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 수학 (상) 1854제 (2024년용) - 새교육과정 고등 숨마 스타트업 수학 (2024년)
김승훈.김광용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

 이룸이앤비 / 스타트업 고등수학(상)


초등 수학에서 중학 수학으로 넘어갈 때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초등과 중학 수학의 살짝 다른 표현방식에 익숙해질때까지 고생을 했더랬지요. 

 

이제는 중학 수학에서 고등 수학으로 넘어가야 할 시점인데요...

 

고등수학의 장벽을 낮추고 학습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룸이앤비의 [스타트업 고등수학(상)]으로 시작했어요.

 

 

 

  [스타트업 고등수학(상)]은

각 단원별 핵심 내용들을 아주 작은 개념 단위로 나누어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한 개념 한 개념 매일 꾸준히 학습하면서

기본을 차곡차곡 다지는 구성이라

고등 수학을 처음 시작하는 1호군에게 정말 유용한 구성이었어요.

  

 

 

 
 <1. 다항식의 연산> 단원을 살펴보았어요.

 

제일 첫 장에서는 이번 단원의  중요한 개념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어요.

어떤 개념이 나오는지 훑어보면서 용어와 개념들을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었는데요...

 

중학 수학때 이미 배웠던 개념도 있었지만

새로이 등장한 개념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읽어보았네요. 
 

 

스스로 이해하기 힘든 어려운 개념은

간단한 예시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었어요.

 

다항식의 나눗셈을 어떻게 하는건지 생소해 하던 1호군도

옆에 나와 있는 예시를 보더니 스스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 꼭 알아야 하는 개념팁들 역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1 페이지에 1개념~!

 

[스타트업 고등 수학(상)]은
하나의 개념에 오롯이 집중하여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주고

배운 개념과 관련된 유형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볼 수 있는 구성인데요...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문제에 적용하는 방

법까지 배워볼 수 있어

기본이 든든해지는 기분이었어요.

 

개념마다 꼭 기억해야 할 선생님의 팁이 있어 
 자학자습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더욱 유용했어요. 


   
각 문제들은 

배운 개념을 개념을 확실히 익힐 수 있도록 

비교적 쉬운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딱 연산 수준의 문제들이라

문제에 적용된 개념의 매커니즘을 확인하면서

기본기를 다져갈 수 있었어요.

 

문제가 비교적 수월하게 풀리니

고등 수학을 처음 접하는 1호군도 자신감 충만이었답니다. ㅎㅎ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반복~!!!

 

배운 개념을 확실히 내제화 하기 위해서는 반복만한 것이 없을텐데요....

한 개념 한 개념 체계적으로 반복할 수 있어

고등 수학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각 개념마다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가 있어요.

 

기본적은 문제의 반복을 통해 개념을 익히면서 학교 시험 문제까지 경험해 볼 수 있어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Mini Review Test>에서는 

이번 소단원의 개념을 정리하는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핵심 개념들을 확인하는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꼼꼼히 다져갈 수 있었어요.

살짝 응용된 문제들까지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유용했어요.


***


고등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고 해결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되풀이 하면서

실력을 다져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을텐데요.....

 

고등 수학을 이제 막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스타트업 고등 수학(상)]이 분명 큰 힘이 되어줄거라고 확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