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국어는 모든 교과의 기본이 되는 교과이지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욱 국어의 힘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국어, 그중에서도 독해력이 관건인것 같아요.

 

한 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는 것이 강조되는 요즘

[초등 국어 독해왕 5]와 함께 독해능력을 쌓아가고 있어요.

 

 

[초등국어 독해왕 5]는

하루 2개의 지문이 25일치, 총 50편의 지문으로 구성되었어요.

 

광고일기예보, 동시, 설명하는 글, 관찰 일기, 소설, 주장하는 글, 편지글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만날 수 있어 정말 좋았는데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장르의 글을 만날 수 있어 더욱 유용했어요.   
 

 

 

2일차 학습을 해보았어요. 
 

5학년 과정이라 그런지 첫 지문 부터 제법 긴 지문이 등장했어요.

공원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켜야할 사항을 안내하는 안내문이었어요.

 

듣기 영역의 문제로도 종종 만날 수 있는 유형으로  

간단한것 같지만 꼼꼼히 읽어야 되는 부분이지요.

 

꼼꼼히 잘 읽어준 덕분에 <핵심 요약> 부분을 쉽게 클리어했어요.  

글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파악해주었는데요...
<핵심 요약>을 통해 글의 주제 찾기, 글 요약하기 연습이 되어 정말 좋았어요.  

 

글을 읽었으면 제대로 읽었는지 확인 하는 것은 필수~!!

내용을 파악하는 문제, 내용을 추론하는 문제, 발음을 묻는 문제 등 

기본적은 문제는 물론 문법과 관련된 부분까지 풀어볼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김장 문화의 특징과 가치에 대한 설명하는 글을 읽어보았어요.

곧 김장철이 다가올텐데요....

김치를 좋아하는 둘째에게 흥미로운 읽을거리였어요.


 
 

본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내용을 파악하는 문제에서 오답이 나왔네요.

지금까지 지문에 있는 내용에서 그대로 찾아내는 문제는 잘 풀어 주었는데

이번 내용 파악 문제는 지문의 내용을 한번 더 생각하고 파악해야 하는 유형이어서 그런지  

자신의 생각이 맞는건지 아닌지 고민을 했다고 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 풀이 스킬들을 배워갈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겠구나 싶었네요.

 

<한눈에 보는 약점 유형 분석>에 체크 하나~!!

나중에 꼭 다시 반복적으로 확인해야겠지요?
 
 

 

3일차 제사에 관해 설명하는 글을 읽어보았어요.

 

마침 추석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관련하여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조금 어려운 용어들이 있어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엄마와 함께 읽어서 그런지 <핵심 요약 체크>도 문제풀이도 정말 잘 해주었어요. 

 

 

문화재 보존과 관련된 주장하는 글을 읽어보았어요.

 

주장하는 글이기 때문에 글쓴이의 생각이나 의견을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어요.

더불의 나의 생각을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문단으로 나누어 글을 읽어보고

<핵심 요약 체크>를 통해 글의 내용을 정리해 보면서

문화재를 잘 보호하기 위한 글쓴이의 생각을 확인해보았답니다.

 

중심내용 확인하기, 추론하기, 띄어쓰기 등

주장하는 글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았는데요....

 

이번 문제들은 모두 잘 풀어 주어 올 클리어~!!

<한 눈에 보는 약점 유형 분석>이 깨끗하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ㅎㅎ

 

매일 매일 학습 후 <한 눈에 보는 약점 유형 분석>을 확인하면

우리 아이의 약점 유형이 한눈에 파악이 될텐데요...

중점을 두어 학습해야 할 부분이 눈에 보이니 학습 전략이 뚜렷해질것 같아요. 
 

 

5회 분량의 학습을 끝마치고 나면 어휘를 정리할 수 있어요.

앞의 지문에서다뤘던 어휘들을 다시한번 점검하고 확인해보는 과정인데요...

 

장만, 굴복, 경각심, 위반, 웅장, 선율 등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는 어휘들의 확인해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사전적 의미 뿐만 아니라  한자 풀이 및 문장에서의 적용까지 살펴 볼 수 있어 더욱 유익했어요.

 

익힌 어휘들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둘째가 좋아하는 십자말풀이 덕분에 어휘 학습도 재미있게 마칠 수 있었네요.

 

어휘까지 꼼꼼히 챙겨주는 [초등국어 독해왕 5] 덕분에

독해력과 어휘력 둘다 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


 

학년이 올라갈수록 '제대로 읽기'가 정말 중요해지는것 같아요.

지문이 길어질수록 더욱 많은 연습이 필요할텐데요...

 

다양한 지문을 통해 여러 분야의 글을 골고루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약점 유형 분석>을 통해 제대로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등 국어 독해왕] 덕분에

독해력이 차곡차곡 다져지는 기분이에요.

 

독해력을 위해서는 독서가 기본으로 뒷받침되어야 하겠지만

그 다음에는 단연 [초등 국어 독해왕]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