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사회탐구 1권 1일 1독해 사회탐구 시리즈 1
구름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1일 1독해 사회탐구 1권

 

하루 15분 지문 한쪽 문제 한쪽

매일매일 스스로 공부 습관

4주완성 사회교과 25개 주제

 

 

학년이 올라갈수록 국어 교과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것 같아요.

많이 읽는 것 보다 제대로 읽는 것을 강조하는 요즘~!

꾸준한 습관으로 실력을 잡아주는 [1일 1독해 사회탐구]와 함께하고 있어요. 
 

 

하루 2쪽 부담없는 구성 [1일 1독해 사회탐구]~!!

 

15분 남짓, 하루 2쪽의 학습량이지만

사회문화, 지리, 전통문화, 정치, 경제 등

사회교과와 관련된 융합적인 글읽기를 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 처음 접한 사회교과가 살짝 부담이었는데

요즘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사회교과의 내용도 다뤄주고 있기 때문에 

사회 교과의 학습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가족의 의미에 대해 읽어보았어요.

 

전통적으로 가족은 부부를 중심으로 한 혈연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이지만

요즘은 다양한 가족의 유형을 볼 수 있어요.

결혼, 출생 뿐만 아니라 입양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족을 이루게 되지요.

 

본문의 내용을 통해

형태는 다양해졌지만 가족의 의미는 변함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15분 이내에 읽을 수 있는 짧을 글을 읽고

독해력은 물론 사회 관련 배경지식을 쌓아갈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교과에 밀착된 글감으로 사회 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관련 용어까지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으니 학습 효과가 배가 되는거 있지요?

 

어렵다고 생각한 사회교과인데  

[1일 1독해 사회탐구]와 함께 하는 사이 내용이 쏙쏙 들어오는게 보이네요. 
 

 

간단한 문제들을 통해 지문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았어요.

 

[1일 1독해]의 독해 문제들을 보면 쓰기 중심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제대로 점검해 볼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 풍경>에 대해서도 읽어보았어요.

 

전통 혼례와 오늘날의 혼례의 모습을 비교하는 글을 읽어보았는데요..

각각의 내용을 비교해보면서 글의 내용을 이해해 보았어요.

 

비교하는 글을 통해 독해 실력을 다져보고

사회교과의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사회교과는 낯선 용어들이 정말 많이 등장하지요.

이런 용어들을 따로 정리해 주는 부분이 있어 정말 좋았어요.

 

백년해로, 허례허식 등 평소 잘 사용하지 않은 어휘들이라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이해를 했답니다. 
 

 

쓰기 중심의 확인문제들을 통해

깊이 있는 이해를 점검해 볼 수 있어 더욱 좋은 [1일 1독해]~!]

 

하루 15분 정도, 매일 한편의 짧은 이야기를 읽는 것으로

매일매일 독해실력이 차곡차곡 쌓이는것 같아요.

온라인 학습기간이 길어지면서 자학자습의 학습 습관이 꼭 필요한 요즘인데요....

[1일 1독해 사회탐구] 덕분에 독해력과 함께 공부 습관까지 잡아갈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g-jGMh003TY&t=6s

 

 

이벤트가 있어 소개해요.

알라딘 온라인서점에서 [1일 1독해]시리즈 2권 이상 구매시

<연필 5P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왕이면 선물도 함께 받을 수 있을 때 구입하면 더욱 좋겠지요? ^^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207874&start=pbann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