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국어 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 57개 30일 완성!

중학 문법 = 고교 내신, 수능까지 연계되는 기초 필수!

중1이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국어 문법을 만나게된 1호군~!

영어 문법보다도 더 어려운거 같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

 

 

 

 

다뤄지는 내용 자체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높은 수준의 이해력을 요구하고 있어

처음 접하는 중1 1호군이 어려워할만하더라구요.  

 

어려운 국어 문법을 기본부터 제대로 학습하기 위해   

[중학 국어 문법 연습 1]과 함께 학습 중이에요.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1]에서는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반드시 학습해야 하는 문법 요소들을

구체적인 예를 통해 쉽게 이해하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제일 처음 나온 것은 바로 <음운>~!!!

 

 

음운은 말의 뜻을 구별해 주는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를 말한다고 하는데요...

자음과 모음을 생각하면서 대화를 했던것이 아니기에 이 상황이 좀 낯선것 같아요. ^^;;;


문법 학습이 낯선 아이들을 위한 배려로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만화를 통해 내용을 시작해 보았어요.

 

 

무엇을 학습해야 할지 목표를 정하고 학습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지요.

 

<이 단원의 문법 개념 MAP>에서는

이번 단원에 어떤 개념들이 있는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학습의 목표가 생기는 효과도 있었네요.

 

1호군에게는

딱 이대로만 학습하고 암기하고 기억하면 된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학습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이부분을 보면서 다시 복습해 보려구요. 
 


음성, 음운, 음절에 대한 내용은 수월하게 패스~~~!!

그러나 곧 첫 난관 모음을 만났다는요....  ㅠ.ㅠ 

 

단모음과 이중모음을 구분하는것도 몇번이나 소리를 내여 연습하면서도 헷갈렸는데

단모음을 여러 기준으로 분류를 해야만 했으니...... ;;;

 

용어 자체가 어려운것도 있었지만 왜이리 헷갈리는지요.ㅎㅎ

  

  

 

그림 설명과 꼭 알아야 하는 팁, 개념 적용 문제 덕분에

개념을 조금은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버겁게 학습을 이어가고 있었는데요....

 

이때 짠하고 등장한 것이 바로 <단모음 체계표> 였어요.

 

이렇게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서 보여주니

모음 체계가 한눈에 들오 오면서 확실히 정리가 되는거 있지요?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걱정이 없을것 같아요.

 

 

<단모음 체계표>를 학습하고 난 다음에 문제를 풀어서 그런지

수월하게 척척 문제를 풀어 나가는 1호군

어려운게 하나도 없다네요... ㅎㅎ

 

앞에서 배웠던 모음과 관련된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았어요.

 

이미 조금 전에 <단모음 체계표>를 암기한터라

이정도는 쉽다며...

 

[중학 국어 문법 연습 1]의 문법 연습 시스템 덕분에

모음은 완전 정복한 1호군~!!

이제 충분한 연습만 남은것 같아요. ^^

 

 

충분한 연습을 위해 적용 문제들을 풀어 보았어요.

<단모음 체계표>를  암기하긴 했지만 문제 풀이는 또 다른가봐요.

오답이 살짝... ;;;

 

개념을 충분히 반복적으로 학습하면서

적용 문제 풀이 연습도 꾸준히 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음 체계표>까지 암기 하고 나니

이제야 조금 음운에 대한 개념이 잡힌다고 하는 1호군~!!

 

반복적으로 열공하는 일만 남았겠지요?


*****

어렵다 생각했던 중학 국어 문법~!

실제로 만나보니 정말 어렵더라구요... ㅎㅎ

 

어떻게 학습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부분이었는데

[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덕분에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어요.

 

[중학 국어 문법 연습 1]과 함께

으로의 중학 국어 문법도 확실히 잡을 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