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기출 유형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 기출 유형

 

실전 지문에 대비한 배경지식 쌓기

기출 유형별 해결 방법 익히기

어휘력 챙기기


모든 교과의 도구가 되는 교과가 바로 국어 교과이지요.

국어를 잘해야 다른 교과도 잘 할 수 있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꼭 챙겨야 하는 교과가 바로 국어, 그 중에서도 독해력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제대로 읽는 것을 강조하는 요즘~!!

글을 읽는 확실한 방법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를 만나 보았어요. 


 

본격적으로 지문을 읽고 문제플 풀어보기에 앞서서

기출 유형을 분석해 보았어요.

 

 

독해력을 단단히 하기 위해서는 기출 유형을 확인하고 학습하는 것이 기본이 될텐데요...

기출 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익히다 보면 독해 실력도 술술 따라오겠지요?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나누어 파악하고

핵심 내용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실력으 ㄹ다지도록 했어요.

 

세부 정보 이해하기 유형, 대상 간에 비교하기 유형, 추론하기 유형 등

다양한 유형들을 살펴 보고

어떤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 문제풀이가 용이한지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네요.

 

 

기출 유형을 통해 실질적으로 실력을 향상하도록 도와주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3]~!!

 

 

기출 유형까지 꼼꼼히 학습했으니

글을 읽는 방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겠지요?

 

 

 

본격적으로 독해 문제를 만나보았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3]에서 만날 수 있는 영역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종합 등 6개의 영역이에요.

 

6개의 영역에서 고루 독해 실력을 쌓을 수 있을 뿐더러

고1 학력평가 기출 지문을 수록하여

독해력을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배워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01 요청에 응하게 만들기

 

인문 영역의 글을 만나 보았어요.

다른 사람들의 요청이나 요구에 응하는 과정인 응종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선, 문단을 요약하면서 본문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 보았어요.

 

1호군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바로 글을 대충 읽는 습관인데요...

 글을 단숨에 읽고 문제를 풀려고 하니

문제가 잘 안풀리고 실수가 더러 보이기도 했어요.

 

습관이 되기 전에 잡아야 할 문제 '대충 읽기'~!!!

'문단 요약하기' 덕분에 대충 읽는 습관이 줄어들고 좀 더 꼼꼼히 읽는 습관이 생겼어요.

빈칸을 채워넣어야 하니 꼼꼼하게 읽을 수 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를 정리해서 보여주니

어휘력도 튼튼히 다질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3과정이기 때문에 어려운 어휘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때그때 정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 부담으로 되돌아올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따로 어휘를 정리해주니 정말 고마웠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3]에서는

글을 여러번 읽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잡도록 도와주는데요...

 

문제 역시 그냥 푸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풀어 나가야 하는지 확인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세부 정보를 이해하기 위한 문제인지,

아니면 구체적 사례를 적용하기 위한 문제인지

혹은 추론하기 문제인지...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어

독해 학습이 제대로 되는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독해력 문제이지만

어휘도 꼼꼼히 챙겨주었어요.

 

앞에서 다뤘던 어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어휘력 역시 든든히 쌓아갈 수 있었네요. 

 

 

풍성한 읽을 거리로

배경 지식까지 든든하게 해주는 [비문학 독해 DNA 3]~!!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들이 흔히 접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소개해주니

읽는것 만으로도 배경지식이 확장될것 같아요. 
 

 

주어진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데서 한발 더나아가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나갈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역시 교과서를 출판하는 출판사 답게

우리 아이들이 꼭 갖춰야 할 내용들을 꼼꼼히 챙겨주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적극적으로 사고 하고 체계적으로 반복해야 길러지는 독해력~!!

중학생이라면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가 딱이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