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중국어 1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중국어 1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하루 한 장 중국어 1 /미래앤에듀

新HSK 1급 수준의 단어와 문장을 단계적으로 학습하여 중국어의기초를 세웁니다.  
신나는 찬트, 다양한 활동과 재미있는 중국 이야기로 종국어 학습에 흥미를 더합니다.

한 주 동안 배운 단어와 문장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벽에 붙여 놓거나 카드로 잘라 복습할 수 있습니다.

쏙쏙 뽑아서 쓱쓱 [하루 한 장 중국어]~!! 

 

 

부담없이 한 장씩 뽑아서 풀이하면 그날 학습할 분량은 끝~!!

 

알차고 부담없는 구성으로 아이들의 실력을 잡아주었던 [하루 한장 시리즈]에서

[하루 한 장 중국어]를 를 만나보았어요.

 

 

 

 

 

 

 

 

 

 

 

 

 

 

 

 

 

 

 

 

 

 


하루 한장 이렇게 쏙~!!

부담없이 중국어를 시작할 수 있는 [하루 한 장 중국어]~!!

 

이제는 습관이 되어버린 [쏙셈], [하루 한 장 독해]와 함께

[하루 한장 중국어] 역시 알아서 쏙쏙 뽑아서 척척 풀어 나가고 있는데요...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2호군의 눈높이에 딱맞는 구성으로

하루 한 장이 아니라 여러장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는 2호군이에요.

 


 
중국어의 구성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한자와 중국에서 사용하는 한자는 사뭇 모양이 다른데요...

우리나라는 번체자라고 하여 조금 복잡한 한자를 사용하고

중국에서는 간단하게 만든 간체자라는 한자를 사용한다고 해요.

 

우리나라의 한자와 중국의 한자를 연결해 보았어요.

모양은 다르지만 비슷한점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네요. 
 


다음으로는 중국의 성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중국은 4성조를 사용하고 있어요.

1성은 가장 높은 음에서 길고 평평하게 내는 소리

2성은 중간 음에서 가장 높은음으로 끌어 올리는 소리

3성은 중간 낮은음에서 가장 낮은음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소리

4성은 가장 높은음에서 가장 낮은 음으로 빠르게 내려가는 소리를 말해요.

 

똑같은 발음이더라도 성조에 따라 각기 다른 뜻을 나타내게 되는데요...

발음을 듣고 따라 읽으며 성조를 표시해 보았어요.

 

 

어떻게 소리를 내야 할지 궁금할때는 QR코드를 확인하면 되어요.


QR코드를 찍으면 중국어의 정확한 발음을 들어 볼 수 있는데요...

내 앞에 중국어 원어민 선생님이 있는것처럼 너무나 쉽게 중국어 발음을 연습해 볼 수 있었네오. 
 

 

효과 좋은 어학 학습 중에 노래를 빼놓을 수 없지요?

 

노래를 듣고 빈칸에 들어갈 성조를 써보며 중국어를 익혀 보았어요.

이부분 역시 QR코드를 통해 쉽게 확인이 되었는데요...

재미있는지 몇번이고 반복하는 2호군이었어요. ㅎㅎ
 


문제를 다 풀었으면 정답 확인을 해야겠지요?

정답 확인 역시 QR코드로...

너무나도 편한 세상이구나 싶더라구요. ㅎㅎ
  

 

중국어 학습이 원래 이렇게 쉬웠던건가요?

 

매일매일 조금씩 노래를 따라부르며 학습했을뿐인데

오늘 날짜를 중국어로 술술 말하는 2호군이었어요. ㅎㅎ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QR코드로 학습하는게 재미있는지 몇번이고 반복하는 것은 물론

하루에 두장, 세장씩 풀어내내는거 있찌요?

 

2호군이 다니게 될 중학교에서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한다는데

[하루 한 장 중국어] 덕분에 중국어를 쉽게 시작할 수 있어 너무나 고마웠네요.

 

앞으로도 [하루 한 장 중국어]와 함께 열공할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