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3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

 

이해력, 사고력 및 모든 학습의 기초!

1일 2지문 독해연습 25일 완성!

중1,2,3 학년에 따른 수준별 단계별 구성

예비 고1 국어 영역 대비

 

예전에는 독서에서 다독을 강조하는 분위기였어요.  

하지만 요즘은 다독 보다는 정독~!!!

글을 제대로 읽는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글을 읽는 제대로된 방법을 학습하기 위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과 함께 독해력을 다지고 있답니다.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에서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5개 영역의 글감을 고루 다뤄주고 있어요. 

 

칸트와 의무의 윤리학, 일탈의 원인, 색은 약이다,

패킷 교환 방식, 숄더샷 프레임 등

제목만 들어도 궁금증을 자아내는 내용들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내용인데요...

 

중학교 3학년~ 예비고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인 만큼

내용의 깊이가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어요.  

 

 

칸트와 의무의 윤리학 / 한국 칸트학회

 

인문 영역 두번째 글 [칸트와 의무의 윤리학]을 만나보았어요.

 

도덕적 가치 판단의 기준에 대한 칸트의 견해를 다룬 글인데요...

칸트는 인간에게는 마땅히 따라야 할 의무가 잇으며

순수한 이성을 가지고 그 의무를 실천하려는 의지가 있다고 보았어요.

 

성인이 읽어도 좋을만한 깊이 있는 내용이 지문으로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요즘 아이들이 배우는 지문의 수준이 상당하구나 싶었어요.

 

 

 

 

 

 

우선 지문 분석 연습을 해보았어요.

 

 

 

지문 분석을 통해 문단 요지, 주제 등을 직접 분석해 볼 수 있었는데요...

<주제쓰기>를 통해 지문 분석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지문 분석을 했다면 그 다음으로는 목표 시간을 정해 제한 시간 내에 글을 읽는 연습을 하고 

오답을 중심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점검하면서 글을 읽는 연습을 한다면

제대로된 글 읽기가 완성될것 같아요.  

 

지문의 내용이 수준이 있는 만큼 어려운 어휘들이 등장하는데요...

어려운 어휘들을 만났을때 난감해 하지 않다록 친절하게 설명해 주니

어휘력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다양한 문제들을 통해 지문의 내용을 확인해 보았어요.

 

 

중3 과정인만큼

지문을 통해 단순히 파악되는 기본적인 문제 보다는

추론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 유형의 문제를 좀 더 비중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수준별, 단계별로 구성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어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정답 및 해설>을 통해

지문을 좀 더 명확하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본문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친정하게 설명해주니 자학자습이 가능하더라구요.

내 옆에 과외 선생님을 두고 학습하는것처럼 너무나 유용했어요.

 

오답을 확실히 정리하여 실력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정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까지 가능해서

독해실력이 차곡차곡 쌓이는게 느껴지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이네요. ^^

 

 

 

제제별로 자주 나오는 어휘를 정리해 보았어요.

 

앞의 지문에 등장하는 어휘들 중 꼭 알아야 하는 어휘들을 선별하여

그 의미를 사전적으로 익히고 예문을 통해 적용해 보았는데요....

이미 앞에서 학습했지만 또 한번 정리 하면서 학습하고

TEST를 통해 다시한번 확인하니 어휘 학습이 확실히 되겠지요?

 

 

학습을 지속시켜주는 이룸이앤비만의 특화된 시스템

정말 칭찬할만한것 같아요. ^^


*****


우리 아이들이 만나게 될 문제들은

익숙한 지문에서 나오는 문제들이 아니라

처음 접하는 낯선 지문에서 나오는 문제들이 더 많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글을 제대로 읽고 분석할 줄 아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진정한 독해력을 키워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이룸이앤비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3]과 함께  

글을 제대로 읽고 분석할 줄 아는 능력을 조금씩 터득해 가는 아이를 보면서

제대로된 교재를 만난것 같아 정말 감사한 요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