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2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

 

영역별, 난이도별 다양한 소재의 42지문 수록

새 교육과정 성취 기준에 따른 단계별 독해 원리 제시

1회 학습 분량에 적절한 구성

지문 어휘는 물론, 확장 어휘까지! 어휘력 향상 극대화!

 

학년이 올라갈수록 독해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요?

많이 읽는 것 보다 제대로 읽는 것이 중요한 요즘~!!

글을 읽는 확실한 방법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2]를 만나보았어요.  

 

 

 

 

 

STUDY 01 주제 파악하기

 

독해연습을 통해 주제를 파악하는 연습을 해보았어요.

 

지문은 예쑬 영역으로 <카메라 옵스큐라>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처음 접하는 내용이라 그런지 일단 내용 자체가 흥미롭고 재미있어서

관심을 갖고 읽어볼 수 있었어요. 

 

 

좀 어려운 어휘들이나 배경 지식이 필요한 어휘들을 따로 정리해두어

글을 읽는데 걸림이 없도록 도와주었어요.

 

어휘에 대한 설명이 정말 자세하고 꼼꼼했는데요...

타 출판사의 교재보다 어휘쪽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은 느낌이에요.

 

어휘력이 뒷받침 되어야 독해력도 따라오겠지요?

어휘의 충분한 연습~!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의 큰 장점이지 싶어요.  

 

 

내용을 잘 읽었는지 간략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지문 정보 확인>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분명 본문에 있는 내용인데

제대로 꼼꼼하게 읽지 않아서 잘 못찾는 경우가 더러 있었거든요.

 

글을 읽고 내용을 점검해보는 연습을 통해

글을 좀 더 자세히 꼼꼼하게 읽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것 같아요. 

 

본문의 내용을 문제를 통해 점검해 보았어요.

 

이번 지문에서 중점적으로 점검해야 할 부분은 바로 <주제 파악하기>인데요...

글을 읽을때 주제를 파악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지요.

 

쉬울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쉽지 않은...

그래서 연습이 꼭 필요한 부분인데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에서 이부분을 잡아주어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이번 지문에서 중점적으로 다뤘던 내용이 바로 <주제 파악하기> 부분이었어요.

 

아이들에게 무조건 찾아라 하고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지 그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는데요...

 

학습하는 방법부터 학습하게 되어

독해력이 기본부터 차곡차곡 쌓이는 것 같아요.

 

 

STUDY 02 내용 요약하기

 

이번에는 지문을 통해 글쓴이의 의도와 관점을 살펴 보았어요.

사회 영역으로  <특별 할인의 이유>라는 글이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한번쯤 접해봤을만한 상황이라 흥미가 더했어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의 지문들은

흥미로우면서도 깊이가 있는 내용들이었는데요...

중학 독해집이라 그런지 깊이라 남다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해에 필요한 어휘를 한번 더 챙겨주고

내용을 꼼꼼히 파악하는 연습까지 시켜주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

 

이번에는 <내용 요약하기>와 관련된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데요....

 

독해에 필요한 스킬들을 세분화하여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독해에 필요한 어휘는 STUDY가 마무리 될때 한번 더 정리해 주고 있어요.

 

 

어휘가 잡혀야 독해가 잡히겠지요?

어휘력을 든든히 다져가고, 독해력의 기본을 쌓아가고..

 

 

제대로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네요.


*****


독해력은 단기간에 기를 수 없는 부분인것 같아요.

단순히 많이 읽기만 한다고 되는 부분도 아니구요.

 

 

독해력이야 말로

적극적으로 사고 하고 체계적으로 반복해야 길러지는 역량이기에

중학생이라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2]가 딱이다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