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3-1 B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중학교 입학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시국이 뒤숭숭해서

졸업식도 간소하게 진행되었고, 입학식도 조촐하게 진행될 예정이라

마음이 더욱 심난한 요즘인데요...

어느때 보다도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할것 같아요.

 

수학은 [디딤돌 중학연산 3-1B]와 함께

힘찬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개념이 발견되는

디딤돌 중학연산 3-1B

 

 

 

 

중학 연산을 잡아주어 중학 수학의 기틀을 잡아주는 

[디딤돌 중학연산 3-1B]~!!

 

중학 수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전달해 주는 교재이지요.  

 

쉬워보이지만 묵직한 한방이 있는건 안비밀~!

문제를 풀수록 개념과 실력이 차곡차곡 쌓여간답니다. ^^

 

 

 

 

 

 

 

 

 

 

 

 

 

 

 

 


[디딤돌 중학연산 3-1B]에서는  

이차 방정식과 이차 함수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주고 있는데요...

중학수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이차 방정식과 이차 함수~!!

[디딤돌 중학연산 3-1B]과 함께 즐겁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눈으로 이해되는 개념

 

[디딤돌 중학연산]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개념을 이미지로 알려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차 방정식과 이차 함수의 기본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를 통해 한눈에 보여주니  

어려운 단원이지만 쉽게 이해가 되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더라구요.

 

아이들의 취향저격 그림이라 보는것도 즐거운 [디딤돌 중학연산 3-1B]~!!

즐거운 마음으로 수학을 만날 수 있어 흐뭇한 마음으로 지켜보게 되네요.


 

 

손으로 익히는 개념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주는 것 역시

[디딤돌 중학연산 3-1B]만의 특징이에요.

 

1단계 수학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2단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주고 있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문제풀이의 방향을 배워나갈 수가 있어요.  

 

3단계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원리확인 문제를 통해

앞에서 익힌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배워나갈 수 있었어요.

 

이러한 촘촘한 구성 덕분에

연산문제를 푸는것 만으로도 수학의 개념이 잡히고 기본이 바로서게 되는것 같아요.


 


개념을 이해했다면

충분한 연습이 뒷받침 되어야 실력으로 완성되겠지요?

 

[디딤돌 중학연산 3-1B]은

타 교재의 두배 정도되는 넉넉한 양의 문제가 있어

개념을 충분히 연습하고 익힐 수 있답니다.

 

 

머리로 발견하는 개념

 

문제 풀이 곳곳에 등장하는<내가 발견한 개념>을 통해 

문제에 적용되어있는 수학 개념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취향저격 그림들 덕분에 수학에 대한 흥미와 더불어 

수학 개념이 확실히 각인되는 효과가 있었네요.

확실히 눈길이 한번 더 가게 되더라구요. ㅎㅎ 

 

 

 

[디딤돌 중학연산 3-1B]에서는

고등과정을 살짝 엿볼 수 있는 부분도 있었어요.

 

중학 과정에서는 제곱하면 음수가 되는 수는 없다고 배우고 있지만 

고등 과정에서는 이것을 허수라고 해서 배우게 되는데요...

 

중학 수학에서 고등 과정으로 자연스럽게 이행될 수 있도록

살짝 귀뜸해 주는 부분이 있어 더욱 든든했어요.

 

*****

 

[디딤돌 중학연산 3-1B]를 만났으니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이차 방정식과 이차 함수를 배워나갈 수 있겠지요?

 

열공의 기운 뿜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