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2-2 (2019년) - 중등 상위권의 기준 중등 최상위 수학 (2019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중등 상위권의 기준

최상위수학 라이트 / 디딤돌



초등 수학을 하다가 중등 수학으로 넘어온 1호군

한동안 이게 뭐지 하는 놀라움의 연속이었더랬어요.


내용 자체가 어려워진것도 있었지만 

낯설고 당황스러워 더 어렵게 느끼고 있었던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빨리 중등 수학에 익숙해지도록 적응하는 것이 관건이기에

[최상위수학 라이트]를 선택했답니다.


 


대수를 다루었던 1학기 과정과는 사뭇 다른 2학기 과정이에요.  

 

2학기 과정은 1호군이 좀 어려워하는 기하 영역이 대부분이라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도형과 관련된 필수 개념과 정의, 성질 등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꼼꼼히 정리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지요.  


첫장 부터 두둥!!!!

원의 접선, 외심, 내심 등의 용어가 나오네요. ㅎㅎ

이게 뭐냐며 당황하는 1호군이었어요.


하지만 곧 평정이 되었으니....


잘 정리된 써머리 노트 같은 [최상위수학 라이트] 덕분에

핵심 개념을 차근차근 정리해 나갈 수 있었어요.


첫 고비를 무난하게 넘긴 1호군이었어요. ^^


 


 

새로운 내용들과 표현 방식들이 정말 많이 쏟아져나왔어요.

아직은 초등 수학 방식에 익숙한 1호군에게 조금은 낯선 방식들인데요....


각 개념마다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다양한 팁으로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해주니

조금씩 조금씩 적응해 가는 1호군이었어요.


[개념+]에는 헷갈리기 쉬운 개념을 다시한번 확실히 정리해주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히 챙길 수 있었어요. 


 

 


학습한 개념을 실전 문제에 적용해 보는 연습

주제별 실력 다지기~!!!


문제의 양이 정말 많은거 보이시나요?

배운 개념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을 만큼 많은 문제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유형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개념을 반복적으로 익히고 확장시켜나갈 수 있더라구요.


1호군처럼 개념을 처음 배워가는 아이들에게

실전 능력을 길러주기에 정말 좋은 교재인것 같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어요.

(예습용으로 최고의 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문제를 풀다 보면

문제에 적용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는 팁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문제풀이의 열쇠가 되는 핵심 이론을 한 번더 확인하고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메커니즘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직각 삼각형의 합동에 대한 부분이에요.

직각 삼각형처럼 특수한 삼각형은 합동 조건이 조금 다른데요...


무조건 공식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이유 때문에 이러한 과정이 생겼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

스스로 동기 유발이 되는것 같아요.

 

  


 


중등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가

초등 수학에 비해 내용면에서 어려워지는 이유도 있지만

각 단계마다 갭이 크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상위라이트]는

학년별, 학교급별 연계가 잘 되어

상위 개념으로 자연스럽게 한단계 한단계 올라갈 수 있었어요.



 


 


단원을 마무리 하는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아직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하는 부분이지만

이정도면 중등 수학도 해볼만 하다 하는 생각이 든다니 정말 다행인데요.....

이게 모두 [최상위라이트] 덕분인것 같아요. ^^


2학기도 [최상위수학 라이트]와 함께 

중등수학을 정복할 1호군을 상상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