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2-1 (2019년) 중등 최상위 수학 (2019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 상위권의 기준

최상위수학 라이트 / 디딤돌



방학전 담임선생님으로부터 수포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들은 1호군

(아마 방학동안 공부 열심히 하라는 당부의 말씀 끝에 나온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덕분에 이번 여름방학을 보내는 각오가 남다른데요...


초등에서 [최상위수학S]와 [최상위수학]으로 수학실력을 쌓았듯이

중등 역시 디딤돌로 하나하나 채워나가려고 해요.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르는게 가장 중요할텐데요...

그래서 선택한 교재 [최상위수학 라이트] 랍니다.


 


보통 1학기는 대수, 2학기는 기하가 중심이 되는 구성이에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꼭 알아야할 필수 개념이 정말 많아지겠지만

수체계 역시 확실히 해두어야 되는 부분이랍니다.


유한소수, 무한소수, 순환소수, 무리수 등 처음 접하는 개념들이 많이 있지만

잘 정리된 써머리 노트 같은 [최상위수학 라이트] 덕분에

꼭 필요한 핵심 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나갈 수 있었어요.


덕분에 수체계를 확실히 잡고 시작하네요. ^^


 


 


새로운 용어들이 정말 많이 나오지요?


낯선 용어들이 튀어나와 혼란스러울것도 같은데요...

각 개념마다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다양한 팁으로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해주니

엄마의 별다른 설명 없이도 하나하나 해결해 가는 1호군이었어요.


[개념+]에는 헷갈리기 쉬운 개념을 다시한번 확실히 정리해주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히 챙길 수 있었어요. 


 


학습한 개념을 실전 문제에 적용해 보는 연습

주제별 실력 다지기~!!!


가장 인상 깊었던건 문제양이 정말 많다는거였어요.

배운 개념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을 만큼 많은 문제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유형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개념을 반복적으로 익히고 확장시켜나갈 수 있더라구요.


1호군처럼 개념을 처음 배워가는 아이들에게

실전 능력을 길러주기에 딱이다 싶은 부분이에요.

(예습용으로 그만이에요.)


 


 


문제에 적용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는 팁이 있어

개념을 한번 더 정리하는 기회가 되었어요.


문제풀이의 열쇠가 되는 핵심 이론을 알려주어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메커니즘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핵심 개념이 확실히 정리가 되었겠지요?


 


유한소수의 조건에 대한 부분이에요.


기약분수로 나타낸 후 분모를 소인수분해 했을때

분모의 소인수가 2, 5만 있다면 유한소수가 되지요. 

그런데 그 이유는 뭘까요? 


무조건 공식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이유 때문에 이러한 과정이 생겼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

스스로 동기 유발이 되는것 같아요.

 

  


 


1호군이 아직 초등학생이기에

중등 교재를 선택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했던 점이 바로 초등과의 연계 부분이었어요.


초등 수학과 중등 수학은 '다르다'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차이가 크다는 말이겠지요...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확실히 짚어 주면서

자연스럽게 상위 개념으로 이끌어 주는 교재가 필요했는데

[최상위수학 라이트]가 딱이었어요.



 


단원을 마무리 하는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지금까지 열심히 잘 해주었지만 아직 어려워하는 부분 또한 있었어요.

(틀린 부분도 있었는데 사진에는 다 맞은것만 찍혔네요.... ^^;;;)  


그래도 [최상위수학 라이트] 덕분에

중등 수학도 해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니 

1호군, 대견하다 싶은거 있지요?


남은 여름방학도 [최상위수학 라이트]와 함께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는 1호군이 되길 바라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