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3A : 2~3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A / 천재교육



영어와 수학은 초등학교 입학전 부터 챙겨왔었는데

정작 중요한 국어는 소홀히 했던것 같아요.


모든 학습의 기본은 국어~!!

특히 어휘력과 독해력이 좌우할텐데요...

우리 아이의 국어력을 쑥쑥 키워줄 교재를 만났어요.



3단계 A과정은 초등학교 2~3학년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진 내용이에요.

학년 구분으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수준으로 나뉘었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맞는 교재를 선택하면 되지요.


제일 첫장에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소금이 나오는 맷돌>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네요.



이 글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느 부분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

목적을 가지고 글을 읽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본문의 내용을 읽고 나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어휘를 찾고 확인해 보았어요.

어휘를 사전적이 아니라

본문의 글과 함께 맥락적으로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본문을 꼼꼼하게 읽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아이들의 호흡에 맞추어 ​짧은 글을 읽어보고

그 글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았어요.

앞에서는 중요한 어휘를 문맥적으로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좀 더 사전적으로 정확하게 배워볼 수 있어요.

사전적 의미와 함께 문법적인 부분도 학습할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그림 자료가 있어 훨씬 더 이해가 잘 되었답니다.

 

 

본문을 읽고 본문을 확인하는 문제들을 풀어 보았어요.

많은 양은 아니지만

문제를 풀면서 주요한 문법, 이해, 요약 적인 요소들을 확실히 점검할 수 있었어요.

문제풀이에 꼭 필요한 문법적인 팁을 다시 한번 알려주니

평소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문법적인 부분도 잡아나갈 수 있어 좋았어요.

어휘와 독해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독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어휘를 꼭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중요한 어휘를 한번 더 잡아주고 익혀주니

어휘력과 더불어 독해력까지 든든해 지는 기분이에요.

아이들에게 흥미를 불어넣어주는 <하루독해 게임>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이 술술 잘 풀릴것 같아요. ^^



올 여름

[똑똑한 하루 독해] 덕분에

어휘력과 독해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