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고학년의 수학은 늘 긴장의 연속인것 같아요.

점점 어려워지는 난도에 적응하는 것은 물론 응용력과 문제해결력까지 길러야 하니까요.


자학자습의 공부 습관까지 생각한다면 디딤돌~!!

6학년 마지막 남은 한 학기도 주저없이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선택했어요.



초등수학문제집 / 디딤돌 / 초등수학 기본+응용


수학의 기본부터 응용까지 한 권으로 실력잡는 수학 필수 학습서

디딤돌은 주변에서 권하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본권, 실력보강 자료집,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있는 [초등수학 기본+응용]

역시나 든든한 구성이네요. ㅎㅎ


 


기본기를 다지는 탄탄한 개념학습

응용력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단계별 유형문제


수학은 개념이 너무나도 중요한 교과인데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의 언어가 점점 더 낯설어 지기에 

개념을 든든히 다지는 과정이 정말 꼭 필요하답니다.


탄탄한 개념학습으로 기본을 다져주는 [초등수학 기본+응용]!

시작부터 든든함이 느껴지는것 같네요.


  


1단계 개념 익히기


각 단원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개념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불필요한 설명 대신 간결하고 명료한 설명으로 더욱 쉽게 이해가 되었답니다.


개념정리가 끝나면 가장 기본이 되는 문제들를 통해

지금 익힌 개념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시험을 위해 꼬아놓은 문제가 아니라 개념 이해를 돕는 기본 문제 위주로 배치하여

개념 이해가 완벽히 되었는지 확안해 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에는 실생활 문제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이것 역시 기본개념에 충실한 수준의 문제로 개념 이해를 확실히 도와주는것 같아요. ^^


  
  


 

2단계 기본기 다지기


개념별 집중 문제로 기본기를 다지고 실력을 키우기 위한 준비를 하는 과정이에요.


개념 이해를 확실히 체크하는 것은 물론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들을 유형별로 유목화하여

확실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수학 교과서나 익힘책 수준의 문제에서 부터

서술형문제와 교과통합형 문제까지

기본기에 필요한 모든 문제가 유형별로 제시되어 있어 든든하네요.


   


3단계 응용력 기르기


각 단원별 대표 유형을 단계별로 풀어 실력을 완성하는 단계로

대표유형 / 쌍둥이 문제 / 같은 유형 다른 문제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떤 방식으로 문제가 바뀌거나 변형되어도

든든한 3단계 응용력 기르기로 거뜬없이 클리어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본은 물론 응용까지 완벽하게 잡아주는 [초등수학 기본+응용]이랍니다. ^^



3단계 응용력기르기의 마지막 문제는 융합수학문제로 구성되있어요.


요즘 대세 융합수학 문제까지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어

학교 단원평가는 물론이고, 수행평가 및 서술형논술형 평가까지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4단계 단원평가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단원평가가 2회에 걸쳐 있어요.

이번 단원의 가장 중요한 핵심을 한번 더 정리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 응용력과 문제해결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답니다.


다양한 유형의 스토리텔링 문제와 교과서 통합형 문제, 서술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본기는 탄탄하게 다지고! 응용력은 완벽하게 잡고!!

학교시험 대비까지 철저하게!!  ^^


  


실력보강 자료집


방학 중에 미리 예습하면서 문제집을 다 풀어버리고 나면

정작 학기중에 시험볼 때 아쉬웠던 경험이 있는데요.....

[초등 수학 기본+응용]은 실력보강 자료집이 있어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볼때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 학원에 대한 고민을 안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어차피 공부는 스스로 하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번 학기에도 꾸준히 홈스쿨을 이어가려고 해요.

불안한 마음이 살짝 들기도 했지만 디딤돌과 함께 한다고 생각하니 든든한 마음이 커지는것 같아요.


초등 마지막 남은 한 학기도 디딤돌과 함께 화이팅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