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안중근의 마지막 이야기
박삼중.고수산나 지음, 이남구 그림 / 소담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식견이 없고서는 양서를 찾기가 힘듭니다. 교사이면서 책을 가까이 둔다고 생각하는 저조차 내 아이들에게 무엇을 읽힐 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런와중에 정말 좋은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저 아이들에게 주는 위인전이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책을 접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머리말을 보는 순간 벅차오르고 알 수 없는 눈물이 흐릅니다. 존경과 가슴아픈 역사가 겹치면서  읽게 됩니다.

 안중근에 대해서 오랜시간 연구하고 조사한 박삼중 스님과 고수산나 님께서 사실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을 읽으면서 느껴지는 사실은 정말 연구를 많이 하고 안중근을 사랑하시는 분이 글을 썼다는 것입니다. 글에서부터 애정이 느껴지기에 독자도 받아 깊이 받아 들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의 입장에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글은 위인전을 위한 위인전이 아닙니다. 안중근의 업적을 나열한 글도 아닙니다.

사실을 바탕으로 안중근의 일화들을 읽으면서 그분의 인품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단순히 독립운동가가 이면서 얼마나 훌륭한 성품과 인품을 지니고 있으며 훌륭한 삶을 살아가셨는지 배우게 해주는 책입니다.

 또한 중간중간 삽화와 사진으로 인해 이해도를 더욱 높입니다.

  역사적인 배경도 첨부함으로서 역사적인 공부에서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책입니다. 주변 친구들에게 망설임 없이 권해줄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