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역사용어해설사전
이은식 지음 / 타오름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사전, 영어사전, 한자사전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요즘에는 세상이 좋아진지라, 전자사전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어렵지 않게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고 정보를 얻을 수가 있다.

[필수역사용어해설사전]은 지금 것 보지 못했던 역사속에 나오는 단어들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나에게는 굉장히 새롭게 다가왔다.

역사에는 늘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가끔 책을 읽거나 티비를 보며 모르는 단어들이 있을때

저 뜻이 무엇일까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 책이 그런 궁금증을 많이 해결해 줄 것 같다는 생각에 굉장히 반갑고 좋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역사라는 과목이 한 때는 선택형 과목이여서, 우리 아이들에게 그 중요성이 살아지면 어쩔까 하는 걱정을 많이 했던 적이 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우리에게는 역사를 알아야할 의무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때문에 그런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 다시 점점 역사라는 과목을 필수로 선택하고 아이들에게 그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어서 그런지

그런점에 있어서는 이 책이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냥 단순하게 폰이나 인터넷을 찾아서 보는 것 보다 이 책에서 역사의 용어를 찾고 또 함께 나온 한자를 보고 공부함으로  역사를 공부하기에는 더 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요즘 아이들은 한자나 역사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데 이 책이 그런 부분에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한 단어 한 단어에 많은 의미가 들어있고 그것을 이렇게 하나의 사전으로 만들어 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 역사를 더 재미있고 쉬운 단어로 읽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책을 넘겨보고 단어를 하나하나 보며 모르는 단어를

그리고 궁금했던 단어를 찾는 것이 굉장히 즐겁고 재미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역사에 관련된 책 답게 역대왕조의 왕계를 알려주거나, 관직과 품계에 대해서도 표를 통해 소개 하고 있어서

한결 수월하게 볼 수 있었다.

역사를 공부하다 보면, 단어에 막히고 어려움을 느낄때가 많이 있는데,

공부를 하는 학생들도, 그리고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도 이 책을 통해서 역사를 더 쉽고 즐겁게 접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냥 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찾는거랑은 느낌이 달라서 그런지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