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일으키는 일 - 엉뚱한 발상 남과 다른 행동으로 삶을 바꾸는
김직 지음 / 북씽크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난 오늘 하루를 보내면서 어떤 생각을 가장 많이 했을까?

긍정적인 생각은 몇 번을 했으며, 부정적인 생각과 나쁜 생각은 또 얼만큼을 했을까?

그중에 나에게 도움이 되는 필요한 생각은 얼만큼 이며, 또 내 스스로를 괴롭히는 생각은 얼만큼이나 되었을까?


[생각이 일으키는 일]에서는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길을 걸어갔던 사람들,, 그리고 그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 28명의 새로운 생각,긍정적인 생각의 힘을 이야기로 담고 있다. 그들의 새로운 생각과 긍정적인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28명의 사람들은 놀라울 만큼 같은 몇 가지 생각의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하나. 자신의 계발을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새로운 생각의 옷을 갈아입었다.

둘, 생각한 것은 망설임 없이 즉시 실행에 옮겼으며 미치도록 죽을 듯이 노력하였다.

셋, 자신의 성공의 에너지를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들을 위해 아낌없이 제공하였다.

넷,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그 실패까지도 긍정의 에너지로 기꺼이 받아들였다.

다섯,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행동하였으며,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경계하였다.


누구나 많은 생각을 하며 살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가 한번 맞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을 잘 바꾸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런 점에서 생각을 순환 시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지 생각해보게 되는 부분이다. 

생각이라고 하면 그냥 잠자기 전에 하는 조금은 도움이 안되는 생각 말고 정말 자기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그런 생각을 

하라고 계속 해서 말해주고 있다.  긍정적이 생각을 함으로써 우리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효과가 나오는지를 알려주고 그것에 대한 중요성도 말해주고 있다. 

생각 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생각에서 멈춘다면 결코 그 누구도 성공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일 그것이야 말로 성공의 시작이 아닐까?

우리는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두려움을 느낀다.

내가 이것을 성공할 수 있을까?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 말이다.하지만 할 수 있다는 그 긍정의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하고

큰 영향을 끼치는지 잘 나타내 주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정말 많은 생각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자신을 위해 얼마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지.

자신이 아닌 다른 것에 너무 많은 생각과 그 힘을 소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잘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고, 생각하면 생각하는 대로 살게 된다. 이 글은 생각이라는 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생각이라 것이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우리 또한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