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 - 카드뉴스 기획부터 제작, 홍보, 마케팅까지!
김태광 기획, 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이라는 책을 읽기 전까지는

'카드뉴스'라는 말을 알지도 못했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나도 모르게 '카드뉴스' 형태를 많이 본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카드뉴스란,텍스트와 이미지가 조합된 이미지 콘텐츠라고 한다.

요즘 사람들은 단 2초면 구매여부를 결정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과 사람들의 찰라를 잡을 수 있는 임펙트 있는 글쓰기,

사진과 글씨를 편집하는 방법까지 설명하고 있었다.

 

카드뉴스를 만들 때는  디자인에 집중하지 않고 가치를 부여해서

내가 마케팅하고 싶은 사진에 글의 비율을 60퍼센트 이상 넘기지 않고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에 키워드를 뽑아내고 낙서처럼 끄적이며 글을 써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명언과 같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분야의 글을 카드뉴스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내 스스로를 각인시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책을 읽으며 예전에는 물건의 품질만 좋으면 가만히 있어도 나갔겠지만

지금은 마케팅이 필수라는 말에 동의할 수 밖에 없었다.

마케팅은 무조건 돈이 많이 들고,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 한권을 통해 내상품을 가장 잘 아는 내가 직접 마케팅에 관여하고

직접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예전과는 다르게 SNS의 위력을 무시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

매출을 올리고 싶은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분명 친절하고 자세한 마케팅 방법에 놀라며 정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