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 추미란 옮김 / 김영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치가, 사업가, 연예인들이 바쁜 와중에도'명상'을 즐겨 한다는 것을 어디서 본 기억이 난다. 그들에게는 '명상'이 휴식의 일환이라 한다. 명상하면 종교와 연관되거나 서양보다는 동양의 이미지가 떠올랐다. 무종교인 나로서는 명상은 종교인이나 특별한 사람들이 특별한 의식으로 한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었으나 언젠가 나도 한 번쯤은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다.

#마음의평안과성공을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은 의식 변형 명상과 철학을 가르치는 '오앤오 아카데미'의 설립자이자 운영자인 '프리타지'와 '크리슈나지'가 저자이다. 그들은 다수의 다국적 기업과 세계적인 기관을 이끄는 지도자들의 정신적 멘토이다.

'프리타지'와 '크리슈나지'는 우리 스스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 의식의 놀라운 잠재성을 깨우는 4가지의 신성한 비밀을 알려주고자 한다.신비한 비밀을 가슴속 깊이 받아들이면 'synchronicity, 우연처럼 동시 발행하는 행운'을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synchronicity'이란 단어는 생소하나 거의 동일한 맥락의 내용을 본 적이 있어서 허무맹랑하게 읽히지는 않았다. 종교나 철학, 심리학. 인문학, 예술 서적을 접하다 보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어디에나 있지 않은가.

첫 번째, 영적 비전으로 살아가기

'괴로움',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는 바깥에 보이는 얼굴인 '행위'에 집중하는 반면 우리가 삶을 경험하는 방식, 내면 상태인 '존재'에 대해서는 무심하단다. 그로 인해 삶에 불균형이 일어나고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단다. 그럴 때마다 명상을 통해 '고통스러운 상태'에서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쉽게 기뻐할 줄 아는 행복한 아기의 모습인 '아름다운 상태'로의 전환이 가능하단다

 

두 번째, 내면의 진실 발견하기

'걱정 중독'이나 괴로움을 부르는 모든 상태는 '자기 집착'때문이라 한다. 우리는 자라면서 내면이 분리되어 갈등하게 되고, 자기 집착이 시작, 사회회가 이런 분리를 강화시키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로 인해 자기 회의에 빠지거나 움츠리는 자아, 파괴적인 자아, 무력한 자아의 모습으로 스스로를 괴롭힌다.

'고요한 마음 명상'을 통해 '전쟁하는 자아'에서 '아름다운 자아'로 나아가야 한다.

세 번째, 우주 지성 깨우기

"모든 걱정, 두려움, 집착을 완전히 내려놓고 우주 지성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만 하면 답은 몇 분 안에 온다"라고 하는데 종교인에게 도움 될 만한 명상법일 것 같다. 인생 여정에서는 사람 사이의 관계에 있어서 사랑과 연결을 지속하려면 '자기 집착'에서 벗어나 '타인 중심적'의식을 깨닫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누구나 상처를 주고 받을 수 있음을 인정하고 상처받은그 상태에 머물러 있지 말고 내려놓는 지혜를 갖는다면 진심 어린 파트너가 될 수도 만날 수도 있다고 한다.

네 번째, 영적으로 올바른 행동 연습하기

'~이래야 한다.','~이러지 않아야 한다'하면서 삶의 흐름을 애써 통제하려 들지 말고 내면의 갈등부터 먼저 해소하고 아름다운 의식의 상태가 되어야 영적으로 올바른 행동을 할 수가 있단다.

'완벽한 자아'이미지에 고착화되지 말고 자기 내면을 깊이 들여다볼 줄 알고 다른 사람과의 교감을 통해 '부의 의식적인 창조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요즘엔 읽고 이해하기 쉬운 '심리학,'마음공부', 자극적인 '자기 계발서를 많이들 읽곤 한다. '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은 애초에 저자가 부탁을 한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기 바란다고. 적당히 나누어 매일 명상할 때 읽어보는 것도 좋고, 늘 가지고 다니면 힘들 때 꺼내보라 한다. 국경, 성별,나이, 종교를 넘어 인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장 여린 내면'을 들여다 보고 어루만져줄 수 있는 내용이라 나도 여러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