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데이터 분석 with 파이썬 - 판다스로 시작하는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김유지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터 분석을 위한 대표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

파이썬의 기초적인 문법은 익혔지만 이것을 이용해서 데이터 분석을 하는 데에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다.

캐글이나 데이콘에 있는 코드를 무작정 따라하자니 처음보는 명령어들이 많았고 한문장 한문장 넘어갈 때마다 왜?? 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그래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파이썬 교재를 하나 마련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파이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교재가 정말 많았는데 이 중 <어쩌다 데이터 분석 with 파이썬>을 선택했다.

1장에서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설명과 파이썬 소개 및 실행환경 구축에 대한 설명이 있다. 그리고 파이썬의 기초 문법에 대한 핵심정리가 나와있어서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과 기본 문법을 완벽하게 익히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2장부터 7장까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내용이 담겨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글이 과하지 않다는 것이었다. 코드와 실행결과, 표, 그림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에 대한 설명도 너무 길지 않고 딱 필요한 만큼만 있어서 읽는 데에 지루함이 없었다.

무엇보다 컬러라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특히 7장에서는 시각화에 대해 공부하는데 아주 선명하게 컬러 그래픽이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사이즈로 나와 있다. 개인적으로 흑백보다 컬러 교재가 보는 재미도 있고 집중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8장에서는 EDA 실습을 해보면서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직접 적용해볼 수 있다. 각 장에서 따로따로 배웠던 내용을 하나의 실습에서 적용해보면서 어떻게 응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감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이제까지 배웠던 내용으로 데이터를 직접 탐색하고 분석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에 굉장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파이썬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책 첫 부분에 파이썬에 대한 기초 문법이 설명되어 있으며 분석에 필요한 넘파이, 판다스 라이브러리 그리고 데이터 분석 기본, 시각화 내용까지 담고 있어 분석 입문자들이 어렵지 않게 완주할 수 있는 책이다. 또한 다양한 예제와 조언이 담겨 있어 입문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