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 4-B 초등 문해력 독해가 힘이다 문장제 수학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2학기 6단원인 꺾은선 그래프가 빠진 4주로 구성되어 있네요.

평소 문장제 문제를 어려워하는 4학년 가람이와 함께 삼각형 / 사각형에 관해 공부해 보았어요.

수학 문해력 기초를 다지는 준비학습부터 문해력을 기르는 1일 ~ 4일 학습, 수학 문해력을 완성하는 5일 학습 수학문해력 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장제 문제라면 문제도 읽기 전에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죠.

그래서 똑같은 연산, 기초문제를 문장제 문제로 바꿔놓았습니다.

아이들이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두 문제가 똑같다는 것과 모든 문장제 문제가 결코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네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요.




문해력을 기르는 1일 ~ 4일 학습

문제 속 핵심 키워드를 찾은 후 해결 전략을 세우고 전략에 따라 문제를 푸는 단계적인 연습과 쌍둥이문제, 문해력 레벨업을 차례로 풀며 단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HME 경시기출유형, 수능대비 창의·융합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이런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수학 문해력를 완성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