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승리의 과학 - 빅데이터는 당신이 무엇을 선택할지 알고 있다
고한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빅데이터 승리의 과학...

이 책은 IT 업종이 아니여도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을 잘 설명을 하였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제사례를 설명을 잘 해주어서 이해하는 것에 대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책겉표지가 오바마 대통령이 그러져 있는 이유는, 바로 오바마 대통령이 당선되기 위해서 빅데이터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빅데이터를 어떻게 사용을 했는지, 어떻게 수집을 했는지 책에서 잘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대단하다고 생각되는것중 하나는 2억명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관리를 한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집도 수집이지만 그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뽑아내고... 엄청난 지식이 필요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빅데이터를 다를줄 알았던 오바마 대통령의 IT관리자들이 대기업의 러브콜을 받았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의 구성 또한 단락이 짧아 읽기에도 편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건 짧기 때문에 조금 더 내용이 붙었으면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알찬 내용으로 책을 잘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고나서 느낀건 정말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잘 활용해서 개발을 해야겠습니다.

저처럼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을 잘 못잡으신분은, 추천드립니다. 전문용어가 써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책이 구성 되어있어서 개념잡기에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