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세일즈가 처음인데요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박성준 지음 / 한빛비즈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3요소를 의,식,주로 표현한다.

그러나 사람은 입고 먹고 잠자는것 이외에도 아주 많은 것들을 누려야하고 소비해야 한다.

그런 모든 과정에 필수불가결하게 개입되는 행위는 바로 세일즈일것이다.

내가 사고싶은 자동차가 이 세상에 딱 한가지 제품만이라면 모르겠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수십군데의 자동차회사에서 수백종류의 모델로 자동차를 만들고 팔고있기 때문이다.

비단 자동차뿐만이랴 여름을 맞이하여 필요한 여름정장한벌과 목요일 신입사원환영회를 개최할 회식장소 식당까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옵션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면에서 "세일즈"자체에 애정을 가지고 관심을 기울여보면​,

경제학과 심리학 인류학 문화 등 모든 영역이 어울어지는 종합예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는 세일즈분야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저자가

세일즈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화려한 수식과 미사여구가 아닌

솔직하고 담담하게 서술한점이 마음에 든다.

또한 실제 고객과의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세일즈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세일즈맨들에게 특히 힘을 줄 수 있는 격언이 눈에 들어온다.

"기회는 대게 힘든 일로 가장하고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알아보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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