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초서 -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 [특별제공] 공인중개사 플래너, 용어 카드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서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정확한 의미를 확인해보고자 사전을 검색해 봤다. <법률> 토지ㆍ 건축물 등 중개 대상물에 대한 거래 당사자 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그 밖의 권리 득실변경에 관한  중개행위를 전문으로 할 수 있는 법적 자격을 갖춘 사람. 영어사전에는 licensed real estate agent라고 설명되어 있다. 영어로 된 설명이 더 간결하다.


위의 법적 자격이나 licensed에서 볼 수 있듯,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1,2차 합계 약 21만 명이 응시하였고, 16,885명이 최종 합격하였다. 2차시험 응시자 수 대비 합격 수인 합격률은 21.02%이다. 올해인 2019년 시험에서도  1,2차 포함 총 31만 여 명이 응시했다. 특이한 점은 연령 별 접수 현황이다. 30,40,50대의 응시자 수가 20대 보다 많으며, 40대 응시자 수가 가장 많다. 남녀의 비율은 55:45 정도다.


자격증 시험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첫발에는 항상 설렘이 있다. 지난해에 난 1종 대형 운전면허증과 굴삭기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결심했다. 단 시험 응시는 2020년 시험에 될 것이다. 시험이 매년 10월에 한 번만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나는 건설 시행사의 법무팀장으로 이직했다. 아주 좋은 일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개인에게는 물론이고 회사에도 어떤 형태로든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법학을 전공했기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응시하는 것에 큰 어려움을 느끼진 않는다. 다만, 세법이나 공시법 등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과목을 공부해야 하는 만큼 지금부터 잘 준비해야겠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초서는 시험공부를 막 시작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아주 유용해 보인다. 목차가 잘 잡혀 있으며 개념 설명이 쉬우면서도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필요에 따라 도표나 그림으로도 설명한다. 또한, 용어 정리도 명확하게 분류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편집 되어 있다.


이 책을 시작으로 기출문제집을 기반으로 공부해서 반드시 2020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반드시 합격하고자 다시 한번 결심한다. 도전하는 일은 언제나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