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웹 프로그래밍 - PHP와 MySQL
Luke Welling 외 지음, 류정욱 외 옮김 / 인포북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리눅스같은 서버에서 웹서버를 만들때 보편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 3가지 있습니다. 너무도 잘 알려진 Apache와 PHP, MySQL이죠. 이 책은 php와 MySQL을 이용해서 빠르고 쉽게 웹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php에 관한 책이 나왔지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네요.

우선 이책의 내용이 알찹니다. 웬만한 php의 기능이 소개되어있으며, MySQL도 설명과 사용법이 쉽게 소개되어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관점뿐만아니라 관리에 대해서도 간간히 쓰여졌습니다. 전자상거래에서 중요한 문제가되는 보안이나 그 외 구현하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되는 장바구니나 토론방 같은 여러가지 부가적인 기법도 소개되어있습니다. 기억에 남는것으로 PDF파일을 동적으로 생성하는 것도 소개되어있더군요.

두번째로 이 책의 소개방법이 좋습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책들은 사전식으로 기능만 주르륵 나오는 것에 비해 이 책은 간결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간단하고 적당한 깊이로 쓰여져 있어서, 다른 프로그래밍언어 경험이있는 사람은 쉽게 읽으면서 넘어갈수 있습니다. 또 기초와 응용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져있습니다.

HTML과 C비슷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아시는 분이 빨리 MySQL과 PHP를 이용한 웹페이지를 만드려고 하신다면 이책이 적당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