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모몬 스토리 1 - 어둠의 기운이 감지되었습니다 ㅣ 이야기친구
공윤희 지음, 박민주 그림 / 창비교육 / 2024년 8월
평점 :
독서보다는 게임을 너무 좋아하는 2학년,4학년 남자아이둘에게 핑크색 책을 내밀자! 여자애들 책이야? 라는 말이 단박에 돌아왔지만 표지에 적힌 레벨1이란 글자를 보자마자 반색하며 휘리릭 넘겨봅니다!

긴줄 독서가 버거운 아이들에게 글자가 주는 압박감이 있는데 우선은 페이지마다 16줄을 넘지않는 큼지막한 폰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구석구석 배치된 미션수행에 관한 퀘스트들을 종이인줄 알면서도 네/아니오 를 콕콕 누르며“ 즐거워했습니다.

전반부에 게임용어 풀이를 보고는 와! 진짜 게임책인가봐! 눈이 반짝 반짝 빛나던 아이들이 점점 저네들이 속도가 있는 게임이 아니라는걸 깨닫고는 김이 팍~~~세는듯 했지만 어느새 세민이의 그림자가 되어 에모몬이 만들 세상에 빠져들었습니다. 이야기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었는데 첫번째 스토리를 시작하자 마자 기찬이의 감정이 이입된 4학년인 첫째 아이는 학교에도 준호같은 아이들이 있다고 한참을 자신이 겪었던 비슷한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지수의 이야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이들 세계에 불가피하게 존재하는 외모지적에 관한 이야기, 편의점에서 벌어진 이야기는 결국 타인과의 관계, 예의와 존중에 대해 귀결되더군요.
여러 관점으로 바라보며 해결하려는 주인공 세민이를 응원하며 다같이 온힘을 다해 책속으로 몬스터볼을 쏘기도 하고, 호기심 많은 첫째는 돌돌 요괴를 가지고 싶다고 하고 둘째는 아스트라와 바즈라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며 재미있어 하는 아들둘을 보고, 끝까지 보람차게 완독했던 책입니다.!
단순한 게임이야기가 아닌 아이들 현실세계에 늘 존재하는 갈등에 관한 이야기로 아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성장,감정에 관한 이야기들이 좋았습니다.앞으로 2권 3권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새로운 요괴들도 궁금하게 주인공은 어떻게 미션을 수행해 나아갈지 너무 궁금합니다.
#에모몬스토리#감정요괴#에모몬#초등필독서#온책읽기#초등동화추천#초등책추천#창비교육#공윤희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