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일도 아니야
고이즈미 요시히로 지음, 김지룡 옮김 / 들녘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난 언제부턴가 마음이 불편했다. 특히 사람앞에 나설 때 그랬던것 같다. 하지만 그 원인도 해결책도 알 수 없을 때 이 책을 만났다. 그리고 마음의 편안함을 얻었다. 이 세권을 읽으면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을, 그거므로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게 직시 해야 한다는 것을 잡을 수 있다.딱딱한 글이 아니라 나보다 더 자신감 없어 하고 못난이인 돼지와 함께 하나씩 하나씩 알아간다. 왜 그녀에게서 전화가 오지 않으면 불안하지? 어떻게 단순함은 강함이 될 수 있는지? 내가 멋있는 걸 다른 사람이 알아주지 않으면 어떠한가..

나만 알고 있으면 되는 걸... 이런 하나하나의 짧은 깨우침들이 네컷 만화에 들어있다. 우리의 주인공 돼지를 사랑에 대한 안절부절과 고민에 빠뜨리는 귀연 돼지, 잘난척하고 과시하기 좋아하는 보라돼지, 그리고 코믹하게 생긴 자상한 부처도 나의 깨우침을 인도하는 길동무이다. 내가 읽고 난 후 주위 사람에게 많이 추천했고 누구라도 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