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양 힐다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58
에밀리오 우르베루아가 지음, 유 아가다 옮김 / 지양어린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다래도 너무너무 커다란 양 힐다.

왜 저렇게 건물 꼭대기에 올라가 있을까요?

혹시 털이 뭉게뭉게라서 풍선처럼 바람에 둥둥 떠 올라간 걸까요? 아니면 저 멀리 풍경이 궁금해서 멀리 내다보려고 올라갔을까? 킹콩이란 영화에 나오는 킹콩도 저렇게 빌딩 꼭대기에 올라간 장면이 나오던데, 힐다도 킹콩처럼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는 걸까요?

두 눈을 동그랗게 뜬 걸 보면 지금 뭔가에 놀란듯하네요.

도대체 힐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놀라지 마시라.

힐다가 얼마나 크냐하면 말이지요.

거짓말을 살짝 보태자면 언덕만 해요.

몇 층짜리 건물만큼 큽니다.

그래서 힐다의 털을 깎아 옮기려면 큰 트럭이 필요하고 젖을 짜면 큰 저수조가 있어야 할 정도랍니다. 이 일을 위해 스무 명의 양치기가 필요할 정돕니다.

사실 힐다도 이게 기쁘기만 한 건 아니에요. 그래서 힐다의 표정은 늘 우울해요.

어느 날 밤, 양치기들은 힐다 때문에 더 이상 힘든 일을 하지 않으려고 힐다를 죽여서 양고기 시장에 내다 팔아 큰돈을 벌겠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까지 보고 나서 아 '황금알을 낳는 닭'처럼 이야기가 펼쳐지려나 했습니다. 그런데 아니에요. ㅎㅎ)

겁에 질린 힐다는 허겁지겁 도망쳐 도시에 다다랐습니다. 사람도 많고 건물도 많고 자동차도 많은 도시에서 너무 놀라 건물 꼭대기로 쫓기듯이 올라갑니다. 서커스단을 발견한 힐다. 그곳에서도 힐다는 필요 없다네요.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는구나!

난 아무짝에도 쓸모없어.

힐다는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민폐 양일까요?

힐다는 진짜 자신을 필요로 하고, 자신에게 딱 맞는, 행복한 일을 찾을까요?(네. ㅎㅎ) 그렇다면 그 일은 과연 뭘까요?

저는 힐다가 주는 그 많은 털과 젖과 치즈에 농장 사람들이 감사하지 않는 것이 의아했습니다. 힐다가 농장을 탈출한 후 양치기들은 후회하지 않았을까요?

힐다는 한 번도 자기 스스로가 멋진 양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나 봐요. 그렇지만 이 책의 결말에선 행복을 찾은 힐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과연 힐다가 찾은 행복은 뭘까요?

궁금증이 팍팍 생기신다면 '커다란 양 힐다'를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