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7.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의 2017년 4월 우등생 과학을 만나보았어요.

책을 읽어보면서 정말 내용이 더욱 알차고 너무 읽을거리가 많아서

아이가 한동안 눈을 떼지 못하고 계속 읽네요.


과학을 자연스럽게 접해줄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로 찾아보다

그래도 월간 어린이 잡지가 가장 좋더라구요.

아이의 흥미도 자극하면서 다양한 주제와 사진과 내용도 알차구요.


 

 우등생 과학  4월호 목차에요.

최신과학, 융합, 실험 탐구에서 진로학습, 참여정보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우등생 과학 공식카페도 네이버카페에 생겼네요.

가입해서 필요한 정보나 다양한 내용들 공유하면 좋겠어요.


http://cafe.naver.com/cjuga


키워드 사진관이에요.

정말 엄청난 자연의 사진들이 멋지게 나와요.

이야기로 표현할수 없을 정도로 자연의 느낌을 살린 멋진 사진들이에요.

 

영화 그레이트 월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오네요.

중국의 만리장성에 대한 이야기.

영화도 꼭 봐야겠어요~

이렇게 영화와 역사적인 측면, 과학적인 측면을 같이 융합적으로 설명해 주니

제가 가이드 해주기가 너무 쉽고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요즘 날로 발전하는 세상이네요.

미국에서 지난 해 9월 로켓 자전거가 나왔네요.

자동차보다도 빠른 로켓 자전가~


사람들의 생각도 그리고 그들의 능력도 날로 발전되어 가네요.


이런 기사를 보면서 저의 집아이도 다양한 세계와 나름의 상상력에 빠져서

다가올 미래시대에 걸맞는 멋진

교통수단을 발명해 내길 바래봅니다. 

 


이번 달 우등생 과학의 특집이 바로 도시숲 프로젝트에요.

도시숲이란 무엇인지 전세계적으로 도시숲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나라별 도시숲이 언제부터 생겼는지

도시숲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들이 특집기사로 잘 나와있어요.


문득 아이가 이 기사로 보고서를 써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설명히 체계적으로 잘 나와있다보니

아이도 직접 보고서 작성에 대한 생각이 들었나봐요.

천천히 한번 시도해보아야겠어요.


그리고 우리에게 친숙한 이순신 장군의 판옥선과 일본의 세키부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서

아이가 다시한번 빠져서 보네요.

역사적인 접근보다는 과학적으로 판옥선과 세키부네를 분석해놓은 글이라

융합적으로 접근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기사들이 더 많네요.

우등생 과학이 훨씬 내용이 풍부해지고 너무 알찬것 같아서 너무 맘에 듭니다.


과학따로 역사따로 논술따로가 아니라

한 주제를 가지고 융합적인 사고를 할수있게 도와주는 우등생 과학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