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1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의 수학기본서 수학 1을 만나봤어요.

워낙 고등수학 기본서로 유명한 숨마쿰라우데인데요. 쉽고 상세한 개념설명으로 수학 개념서로는 꼭 아이들이 공부한다는 바로 그 책이네요.

이 책은 상세한 개념설명이 충실한 책이라 개념학습이 방대한 양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리고 중단원별 리뷰 문제와 대단원별 EXERCISE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수학 공부에 대한 특강이 책 앞쪽에 나와있는데요. 아이가 한참 이부분을 집중해서 읽더라구요.수학 공부를 하면서 왜 해야하는지..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할수 있는지를 생각할수 있는 부분이네요. 이런 코너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면서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할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이런 파트 넘 좋습니다.



이제 이 책의 본 교재시작입니다.

수1은 크게 3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 2. 삼각함수 / 3. 수열 파트에요. 수1부터 수능시험에 나오는 직접적인 부분이니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죠. 역시 일반책들과는 다릅니다. 무엇을 배울것인가에 대해 간단히 도표로 정리되어 있구요. 그 이후 쭉 글입니다. 글로 쭉 설명되어 있으니 아이가 스스로 읽어가면서 무엇을 배우고 이해하며, 공부해야 할지 생각하게 됩니다.




01 거듭제곱과 거급제곱근에 대한 개념설명 시작입니다.

먼저 간단히 개념설명 정리되어 있는 박스가 나온답니다. 이런 부분은 다른 책들도 마찬가지죠.

그후 숨마쿰라우데의 장점인 수학 개념서를 쭉~ 풀어서 설명합니다. 중간중간 예문들도 나오구요. 예문에 대한 풀이과정도 상세히 나온답니다.

그리고 기본예제가 나와요. 기본예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제시되구요. 유제가 1~2문제 제시됩니다.





작은 한 단원이 끝날때마나 EXERCISE A/B가 나오는데요. 각 10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해보기에 딱 알맞은 구성인것 같아요.




그리고 큰 1단원이 끝나면 대단원 연습문제가 나옵니다. 20문제로 구성되어 있구요. 이 단원의 핵심문제들로 아이의 이해력을 확인할수 있겠죠. 그후 심화연계학습으로 Advanced Lecture와 Math for Essay 파트가 수록되어 있어요.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좀더 심화된 부분까지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저의 아이에게 이 책을 건네주니 반응이 상당히 좋았어요. 짧게 압축되어 있는 듯한 설명으로 되어 있는 교재들을 보다가 옆에서 누군가가 가르쳐 주듯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이 책을 주니 단비가 내린듯 하다고 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로 고등수학 공부에 자신감을 많이 얻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