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Word Manual 영어 워드 매뉴얼 숨마 고등 국어/영어
송승환 지음 / 이룸이앤비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워드매뉴얼을 만나봤습니다. 수능영어 어휘공부에 워낙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 아이가 꼭 공부해보기를 원했던 책이기도 합니다.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12,000개의 필수,고난도 어휘들을 방대하게 포함하고 있는 워드매뉴얼. 최강의 영어 어휘 기본서로 알려져있네요.



책 안쪽에는 단어와 뜻만 정리되어 있는 휴대용 어휘 단어장이 들어있어요. 본책으로 예문이나 파생어까지 공부할수 있다면, 휴대가 간단하니  이 책 또한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겠어요.



다음은 이 책의 목록입니다. 명사,동사, 형용사, 부사로 구성되어 있구요. 총 40개의 강의로 되어 있어요.



이 책에서 제시된 올바른 학습법인데요. 

1단계는 먼저 모르는 어휘는 형광펜으로 표시하구요. 이때 제시어, 설명어, 파생어등 모든 어휘들을 공부합니다. 

2단계는 원어민 mp3 파일을 들으면서 형광펜으로 표시된 어휘의 발음을 듣습니다. 정확한 발음을 통해 어휘습득을 하는거죠.

3단계는 표제어의 예문으로 쓰이고 있는 구문을 철저히 분석합니다.  

4단계는 원어민 mp3파일을 들으면서 복습합니다. 

이 순서대로 공부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어요.



다음은 Lecture 1입니다.

1강에는 총 100개의 단어와 12개의 숙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어가 제시되어 있구요. 정확한 발음을 위해 발음 기호도 나와있습니다. 또한 mp3가 무료로 제공되어 정확한 발음을 모를 때는 직접 듣고 따라하면서 발음을 익히면 될 것 같아요.

단어의 의미가 나와 있구요. 예시 문장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뜻만 외우고 넘어가면 금방 잊어버리는 거 다 아시죠. 그래서 반드시 예문을 통해 단어의 쓰임을 이해하고 단어암기를 하라고 하는데요.

예문을 꼼꼼히 읽으면서 제시된 어휘 뿐 아니라 다른 어휘들까지도 공부할 수 있겠어요.


또한 아래쪽에 TIP파트가 나오는데요. 어휘에 대해 추가적인 설명이 덧붙여지니 훨씬 더 효과적으로 어휘암기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맨 아래쪽에 예문에 대한 해석도 나오니, 아이가 스스로 확인하면서 공부하면 될 것 같습니다. 


100개의 단어가 끝나면 이렇게 숙어가 나온답니다. 

한 페이지에 걸쳐서 중요 숙어들이 정리되어 있구요. 역시 예문과 그 예문에 대한 해석까지 나와서 스스로 자기주도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겠어요.


그리고 마지막 REVIEW TEST가 나온답니다. 

간단히 단어의 뜻이나 단어를 쓸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확인용으로 활용하면 도움될 것 같아요.



이런 구성으로 총 40강이 이루어져 있답니다.  

어휘학습은 습관이겠죠. 숨마쿰라우데의 영어 워드매뉴얼로 매일 꾸준히 학습하면서 어휘력학습에 큰 도움을 받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이 책 워드 메뉴얼의 자료입니다.


교재 학습자료실 : https://www.erumenb.com/selfstudydata
듣기파일 자료실 : https://www.erumenb.com/board_hearing
선생님 자료실 : https://www.erumenb.com/ohmyssa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