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름: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1-하

출판사: 이룸이앤비




중학 수학의 개념서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으로 정했습니다.  이책은 개념기본서, 테스트북, 해설북으로 총 3권으로 분권이 됩니다. 



개념북과 테스트북에 대한 내용을 잘 정리해 놓았는데요. 개념북은 대단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소개와 각 소단원 개념학습, 그리고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구요. 테스트북은 유형, 실력, 대단원, 창의실력 테스트로 구별되어 있답니다. 



기존 시중 수학교재와는 상당히 다른 포멧인데요. 이책의 가장 큰 특장점이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학습할 부분의 질문을 먼저 던지구요. 그 질문데 대한 해답을 제시하면서 수학개념을 설명하는 방식이에요. 목차부분에 질문들로만 나와있어서 학습한 이후에도 이 부분을 보면서 제가 질문을 던지고 아이가 대답하는 식으로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라 아주 도움될것 같아요.




보통 수학책들은 개념설명이 나오고 확인예제가 나오는 데요. 이책은 먼저 단원과 관련된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1단원이 기본도형에 대한 부분인데요. 이집트의 측량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수있겠죠. 글읽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구요. 수학을 싫어하거나 숫자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크게 어필할수 있을 듯 싶습니다.  어른인 제가 봐도 접근법이 너무 신선하네요.




앞부분에서 재미있고 호기심있는 이야기로 시작한 다음, 점선면에 대한 정의를 잘 정리해줍니다. 그냥 쭉 이야기식으로만 나열되어 있지 않고 이렇게 정리도 되어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기에 도움이 많이 되네요.



제가 생각하는 이책의 가장 특장점.. 바로 이렇게 나옵니다. 질문을 던지죠? 앞부분에 있던 바로 그 질문들입니다. 

001 수학에서 점,선, 면이란?  그것에 대한 설명이 바로 나온답니다. 해답을 먼저 던져주고 추가 자세한 설명들이 나오죠.



think math라는 박스로 되어 있는 이야기들도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아이들이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실생활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이야기를 읽어보면 아이들에게 자극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유형별 exercise문제들이 나와요. 개념을 이해했으면 이제 유형별 문제풀이를 통해서 개념 적용을 해봐야겠죠. 

유형별로 설명이 되어있구요. 유사 문제들이 나온답니다. 그리고 중단원 테스트까지 풀어보면서 개념확인을 하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이책에서 또 제가 아주 맘에 드는 부분인데요. Advanced Lecture파트에요. 한 단원이 끝날때 나오는데요. 다양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답니다. 이렇게 수학을 접근하면서 생각주머니도 커질듯 싶구요. 아이가 정말 흥미있어 하네요.




다음은 테스트북입니다. 개념서에 많이 담지 못했던 문제들을 테스트북으로 따로 모아놨는데요. 충실한 개념서를 열심히 공부한후, 테스트북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수학적 자신감을 더 가질수 있겠죠. 또한 실전테스트는 전부 주관식 문제라 아이의 이해도를 확실히 알수 있는 파트인것 같습니다. 



아이가 중등수학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정말 수학교재에 대해 많이 살펴봤습니다. 지금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상황이 아닌만큼 스스로 학습에 도움을 줄만한 교재를 찾고 있었는데요. 그 교재로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가 최고의 교재더라구요.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