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어휘력을 공부중입니다. 

독해실력을 올리기 위해서 어휘력 공부는 필수인데요. 어휘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무슨 말인지 모르니...결국 독해력의 싸움도 어휘력이 결정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중학교의 국어가 초등학교때의 국어와 확 달라지듯이, 고등때의 국어가 중학교의 국어와 완전 다르다고들 하네요.그 갭을 줄이기 위해서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어휘력 교재로 공부합니다. 



이 교재는요. 중학국어 교과서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 필수 어휘들로 선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자를 많이 어려워하는데요. 필수 어휘들의 한자 뜻풀이를 보면서 어휘를 이해하구요.

그리고 어휘를 공부하면 그 어휘를 실제로 사용할수 있어야겠죠. 실제 예문에서의 쓰임새도 공부합니다. 그리고 또한 유의어, 반의어, 관련어휘들도 함께 공부할수 있다면 훨씬 도움을 많이 받겠죠.




그리고 어휘 중간중간에 시험에 나오는 필수 개념어 파트가 따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중1 국어교과서 처음에 시가 나오는데요. 갑자기 직유법, 비유법등등 어려운 개념어들이 막 쏟아져 나온답니다. 미리미리 공부한다면 훨씬 받아들이기에 쉽겠지요~




그리고 어휘를 공부했으면 꼭 확인문제를 풀어보면서 스스로 확인해야겠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어휘문제들을 확인하면서 문장속에서 그 어휘를 사용하는 빈도수를 높일수 있게 됐음 좋겠어요.




그리고 저는 이부분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어휘를 공부하는 이유는 그 어휘를 활용하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휘테스트까지 마치고 나면 그 어휘들을 적용하는 지문이 나와서 문제를 풀어봅니다. 

지문속에서 다시 한번 어휘와 개념어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공부하면서 자기것으로 만들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답안지 부분에 5분 테스트 북이 있답니다. 

본인이 공부한 파트별로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는 테스트북...정말 잘 활용하면 도움많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은 어휘력 1 본책의 4일차 내용입니다. 

소설,극, 수필에 관한 내용인데요.  갈등이란 어휘를 한자뜻풀이를 통해 먼저 설명합니다. 

그리고 의미를 설명하구요. 제일 마음에 드는 예시문이 주어져 있답니다. 저는 이 예시문을 꼼꼼히 보라고 늘 아이에게 말하곤 합니다. 



그리고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 부분도 박스로 중요하게 다뤄져 있죠.

갈등에도 내적갈등과 외적갈등...이 뭔지 갈등이 하는 역활이 뭔지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되어 있답니다. 




다양한 문제유형의 확인문제들이 나온답니다. 

예시문속에 들어갈 어휘를 찾는 문제, 십자말풀들이등..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게 다양한 문제들로 이루어져있답니다. 




어렵다 느낄수 있는 국어 어휘파트를 숨마주니어와 함께 차분히 공부해 나간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