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비문학 독해서중 가장 유명한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을 만나봤어요.

1권은 예비중1~중2대상이라고 하는데요. 초등때부터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고,,좀 늦게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는데...아이의 능력에 맞게 공부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1일 2지문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총 25일 완성입니다.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등 다양한 독서를 위한 교과서 밖에서 50개의 글감을 가져왔다고 해요.

초등때와는 느낌이 완전히 다르죠. 차례만 봐도 느껴집니다. 

정약용의 편지부터 시작하는데..다양한 분야의 비문학글을 읽으면서 비문학 읽기능력이 부쩍부쩍 생겼음 좋겠네요.






자기 주도가 잘 되는 친구들은 학습계획표를 이용하여 스스로 체크하면서 학습계획을 세우고 틀린문제및 복습계획까지 세울 수 있겠네요.




첫번째 인문 01 지문입니다. 

정약용이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글인데요. 어려운 한자어들도 많이 나오겠죠.

어휘부분이 늘 고민스러운데요. 중요 한자어휘들을 잘 정리해주어서 글을 읽으면서 혹여나 모르는 어휘들은 바로 바로 확인할수 있을듯 싶어요.




그리고 독해의 기초 tip코너가 있답니다. 

국어 독해의 중요한 팁들을 정리해주었는데요. 이런 부분들 까지 꼼꼼히 읽으면서 중요한 내용을 체크한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지요.




인문 01~05파트 즉 1주일치가 마무리되면 어휘테스트파트가 나온답니다. 

거의 대부분이 한자어휘들이겠죠. 어휘들을 확인하고 의미도 이해하면서 확실히 어휘를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되는것 같아요.





여기서부터는 해설지입니다. 

국어독해라 잘 이해안되는 부분도 있고 어려운 부분도 있겠지요.

지문 전 부분이 다시 실려있고..아주 자세히 지문 분석이 되어 있네요.

지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문단정리, 오답에 대한 풀이까지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는 해설지까지..

스스로 학습하고 해설지로 확인해보는 자기주도학습에 큰 도움이 되겠어요.





숨마주니어의 비문학 독해연습은 상당히 인기있는 국어독해서인데요. 

아이와 함께 공부해나가면서 그 이유를 알고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