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디해라!! 수능 VOCA - 팟캐스트 영어 학습 부문 1위 전대건의
전대건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름: 단디해라 수능 voca

출판사: 이룸이앤비



이룸이앤비는 숨마쿰라우데 시리즈로 유명한 출판사죠. 여기서 나온 단디해라 수능 VOCA 책이 워낙 유명해서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팟캐스트로 나와 있는데요. 팟캐스트 형식의 음성강의가 있으니 하루 10분 강의로 수능 어휘가 쭉쭉 공부될것 같습니다. 


이 책은 수능 빈출 기본어휘 2,100단어가 수록되어 있구요. 총 70일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일상적인 대화예문으로 나와서 쉬우면서도 효율적으로 어휘를 학습하기에는 최적의 책인것 같습니다. 



Day 01은 총 3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어요. 

아래 사진에도 잘 나와있는데요. 에피소드 001을 보면 흉내의 귀재라는 타이틀이 있답니다. 

그럼 짤막한 에피소드가 한국식으로 나오는데요. 그중 중간 중간에 영어 단어를 넣어서 쉽게 이해할수 있고 잊어버리지 않게끔 학습할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예를 들면 bamboo먹는 판다 mimic할거다..라는 문장을 통해서 bamboo는 대나무라는 것, 그리고 mimic은 흉내내다 라는 의미라는 것을 유의미적으로 공부하게 되는거죠. 



물론 에피소드 아래부분에는 단어와 의미 그리고 A/B의 대화체 활용 예시문장까지 잘 나와있답니다.



 transplant라는 단어의 경우에는 tran라는 접두어와 plant라는 단어의 합성어임을 설명하는 부분도 따로 나옵답니다.  이렇게 에피소드가 연결되면서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그리고 3개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하루치의 공부가 끝난답니다. 




그리고 하루치의 단어를 확인해보는 Day 01 Review파트가 있답니다. 단어의 한글의미/ 영어 스펠도 확인해보구요. 영어 문장속에서 빈칸안에 단어를 완성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문제들도 있답니다. 


단어암기를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단디해라 수능 VOCA는 정말 잘 이해되고 쉽게 받아들이기에 최적화된 단어 학습장인것 같아요.


이 단어장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수능 어휘 정복해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