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기억 지우기 - 가장 쉽게 마음의 독소를 씻어내는 법 EFT
이진희.송원섭 지음 / 정신세계사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내가 EFT를 알게 된 지는 2년 정도 되었다.
EFT를 한국에 최초에 알린 '5분의 기적 EFT'라는 책을 읽고 참 많은 충격을 받았었다. 사람들은 누구나 감정적인 괴로움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데 그것을 짧은 시간안에 단지 신체의 몇 부분을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았다. 결국 불신 반 기대 반으로 EFT코리아에서 주관하는 워크샵을 받기도 하였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EFT를 알고 나서 내 삶은 많이 달라져 있다. 시크릿 류의 서적에서는 '긍정의 힘'을 강조하면서 생각한데로 이루어지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고 하는데 그것이 뜻데로 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오히려 좋은 생각만 하려고 노력하면 내 의지와는 반데로 부정적인 생각이 먼저 들게 되기도 한다. EFT는 심리적 역전 개념을 도입하여 진정으로 우리의 신체적, 정서적 불편함을 해소하게 해준다.
 지금까지 몇 권의 EFT 관련 서적이 나왔는데 '나쁜기억지우기'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하여 EFT하는 법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고 EFT에서 우선적으로 중시하는 나쁜 기억을 지우는 법에 초점을 맞추어 EFT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오만상 씨의 이야기는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닐 것이다. 오만상을 나라고 생각하고 감정이입하여 읽다보면 여러분들도 오만상씨처럼 나쁜기억을지우고 자신이 원하는 감정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